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결말, 줄거리 - 코미디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결말, 줄거리 - 코미디 영화

키스세븐지식 2019. 3. 2. 18:0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결말, 줄거리 - 코미디 영화] 


2006년 감독 낸시 마이어스는 캐머런 디애즈, 케이트 윈슬렛, 주드 로, 잭 블랙과 함께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의 결말은 즐거운 해피엔딩이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등의 연휴에 보기 좋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영국과 미국을 오가는 사랑이야기와 아레사 프랭클린의 로맨틱 홀리데이 OST인 <You Send Me>가 기억에 남는 영화입니다. (이 글은 로맨틱 홀리데이 줄거리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줄거리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줄거리에는 두 명의 주인공이 나옵니다. 카메론 디아즈(아만다 역)는 영화 예고편 제작자면서 나름 성공한 여자이고, 케이트 윈슬렛(아이리스 역)은 칼럼 작가이며 은둔해서 글을 쓰는 여자였습니다. 아만다는 미국 LA에 살고 있었고 아이리스 은 영국 시골에 살고 있었습니다. 이들은 잠시나마 일탈을 하기 위해 서로의 집을 바꾸는 렌털 휴가라는 것을 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사진: 영화의 포스터. 원제는 The Holiday였다(영화의 포스터. 원제는 The Holiday였다 [로맨틱 홀리데이 줄거리 결말 로맨틱 코미디 영화] / ⓒ Nancy Meyers)


아만다는 사귀는 남자마다 잘 안 되고, 싸우다가 일만 하는 사람이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그래서 크리스마스 연휴엔 일에서 완전히 벗어나서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기로 결심합니다. 아이리스 에게도 남자가 있었는데 역시 잘 되지 않습니다. 다른 여자와 약혼을 하겠다는 말에 충격을 받고 멀리 휴가를 떠나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해서 로맨틱 홀리데이는 결말까지 바뀐 삶이 시작됩니다. 



서로 집을 바꾸어서 휴가를 보내기로 한 사람은 각각 상대의 집으로 갑니다. 아이리스 가 살던 시골집에 도착한 아만다는 자연 속의 예쁜 집에 만족했지만 오랜만의 휴식이라 익숙해지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집을 바꾼지 모르는 아이리스의 오빠 주드 로(그레이엄 역)가 찾아오고 서로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로맨틱 홀리데이의 줄거리는 사랑이 시작되고 초대받은 그의 집에서 두 딸과의 시간도 보냅니다. 


사진: 주드 로와 카메론 디아즈가 극 중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고 있다(주드 로와 카메론 디아즈가 극 중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고 있다 [로맨틱 코미디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결말 줄거리] / ⓒ 콜롬비아 픽처스 유니버설 픽처스 렐러티비티 미디어)


한편 아만다의 집에 도착한 아이리스는 으리으리한 저택을 보고 매우 들뜹니다. 그런데 아만다처럼 우연한 방문이 생깁니다. 짐을 가지러 온 아만다의 전 애인인 잭 블랙(마일즈 역)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마일즈는 아만다 이후 새로운 여자를 사귀었지만 또 실패했다고 합니다. 둘은 서로를 이해하면서 점점 가까워집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결말까지 이 두 쌍의 커플이 맺어질까 하는 것이 초점이 됩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결말 


어느 날 아이리스는 드라이브를 하다가 불편한 몸의 노인을 만나게 됩니다. 엘리 월러치(아더 역)는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였으나 이제는 은퇴한 상태입니다. 작가면서도 큰 성공 없이 자신감을 잊고 있던 아이리스에게 아더는 깨달음을 주는 말을 해 줍니다. 삶의 주인공은 자기 자신인데 아이리스는 마치 조연처럼 살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여기에서 아이리스는 삶의 자신감을 가지게 됩니다. 


사진: 케이트 윈슬렛과 잭 블랙과의 로맨스(케이트 윈슬렛과 잭 블랙과의 로맨스 [로맨틱 코미디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줄거리 결말] / ⓒ 콜롬비아 픽처스 유니버설 픽처스)


그 후 모임에서 아이리스는 마일즈와 이성적인 감정이 있다는 것도 깨닫습니다. 여기에서 로맨틱 홀리데이 줄거리는 약간의 혼란이 생깁니다. 헤어진 전 애인이 다시 돌아온 것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달라진 것은 없었습니다. 아이리스는 마음을 정리하고 마일즈를 받아들이기도 합니다. 한편 마일즈도 전 애인이 돌아왔지만 차 버리고 아이리스와 사귀기로 결정합니다. 



한편 아만다는 두 아이의 아빠인 그레이엄에게서 고백을 받습니다. 하지만 휴가는 끝나가고... 아만다는 답변을 주지 못하고 공항으로 향합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결말까지의 내용 중에서 가장 가슴 조리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공항으로 가던 중에 마음을 돌린 아만다는 그레이엄에게 달려가서 사귀기로 합니다. 이렇게 해서 크리스마스에 시작된 아이리스와 아만다의 사랑은 이루어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크리스마스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즐거움을 주는 마지막 파티(크리스마스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즐거움을 주는 마지막 파티 [로맨틱 홀리데이 결말 줄거리 로맨틱 코미디 영화] / ⓒ 낸시 마이어스)


결국 일상생활을 벗어나서 휴식을 가지려던 로맨틱 홀리데이 줄거리는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로 막을 내립니다. 이들은 크리스마스 밤에 모여서 즐거운 파티를 합니다. 카메론 디아즈, 주드 로, 케이트 윈슬렛, 잭 블랙과 그레이엄의 두 아이들까지 모여서 보여주는 따뜻한 파티는 로맨틱 홀리데이 결말을 더욱 기분 좋게 만듭니다. 로맨티 코미디 영화로서 가져야 할 훈훈한 마무리는 극장을 나서는 마음도 가볍게 만듭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