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스토어카메라 - 쇼핑몰 제품 촬영용 카메라어플 본문

IT와 생활/스마트 세상

스토어카메라 - 쇼핑몰 제품 촬영용 카메라어플

키스세븐지식 2017. 3. 11. 14:5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스토어카메라 - 쇼핑몰 제품 촬영용 카메라어플]

기업의 온라인 쇼핑몰 뿐 아니라 개인도 쇼핑몰을 개점하여 전자상거래를 하는 시대입니다. 그런데 개인의 경우 고급스러운 상품사진을 찍어 업로드 하는 것이 부담스럽습니다. DSLR카메라가 없거나 포토샵을 할 줄 모르는 쇼핑몰 운영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럴 때 한번 쯤 봐 둘만한 쇼핑몰 제품촬영용 카메라어플이 스토어카메라입니다. 




[이 글의 순서]

1. 쇼핑몰 제품촬영 어플

2. 사용방법 설명

3. 사용 팁



쇼핑몰 제품촬영 어플 스토어카메라


꼭 값비싼 DSLR을 사서 제품사진을 찍어야 하나, 포토샵을 못하는데 간단하게 제품사진을 만들 수는 없을까하는 의문을 가진 쇼핑몰운영자가 꽤 많을 것입니다. 그런 부류를 표적으로 제작된 카메라어플이 제품촬영 전용이라는 '스토어카메라'입니다. 안드로이드와 iOS버전을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회원가입 없이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진: 제작사 플러스베타에서는 스토어카메라가 쇼핑몰 제품 활영용 전문 카메라어플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쇼핑몰 제품촬영 어플 스토어카메라](사진: 제작사 플러스베타에서는 스토어카메라가 쇼핑몰 제품 활영용 전문 카메라어플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쇼핑몰 제품촬영 어플 스토어카메라] / ⓒ kropekk_pl)


카메라어플을 많이 만져 본 사람이라면 스토어카메라를 보는 순간 "필터카메라인가?"하는 생각이 들지 모르지만, 아니 결국은 필터카메라에 불과할지도 모르지만, 전자상거래 솔루션 개발 기업인 '플러스베타'에서는 그 중에서 제품촬영용으로 필요하다는 기능으로 구성한 앱이 스토어카메라인 것입니다. 


사진: 스토어에서 스토어카메라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 뿐 아니라 아이폰 iOS 버전도 제공하고 있다. [쇼핑몰 제품촬영 어플 스토어카메라](사진: 스토어에서 스토어카메라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 뿐 아니라 아이폰 iOS 버전도 제공하고 있다. [쇼핑몰 제품촬영 어플 스토어카메라] / ⓒ www.kiss7.kr)


제품 촬영 전문카메라어플이라는 설명이 있는 카메라앱이다 보니 사용법도 최대한 단순화가 되어 있으며 빛, 색감, 자르기 등의 자주 쓸 수밖에 없는 기능을 모아두었으니, 사진을 잘 모르는 초보자라도 온라인 쇼핑몰 제품 촬영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고급 품질의 사진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쇼핑몰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는 어차피 용량과 사이즈를 줄여야 하니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사진: 플레이스토어에 소개된 스토어카메라의 동영상 장면 캡처. 제품사진을 선명하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쇼핑몰 제품촬영 어플 스토어카메라](사진: 플레이스토어에 소개된 스토어카메라의 동영상 장면 캡처. 제품사진을 선명하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쇼핑몰 제품촬영 어플 스토어카메라] / ⓒ 플러스베타)




스토어카메라 사용방법 설명


쇼핑몰 제품사진 촬영에 특화된 스토어카메라 어플을 실행하면 상단 양쪽에 설정메뉴가 있고, 중앙에 카메라뷰, 하단에 기능메뉴가 있습니다. 제품사진 촬영모드의 하단 중앙에는 큼지막한 셔터버튼이 있으며, 왼쪽에는 이미 찍은 사진을 불러서 편집하는 이미지상자, 오른쪽에는 노출보정 선택버튼이 있습니다. 밝고 화사한 쇼핑몰 제품사진을 찍으려면 노출보정의 EV값을 조절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진: 수평계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울어짐 없는 제품촬영을 할 수 있다. 좌우 상단을 보면 보조 메뉴들이 있으며, 무음촬영과 격자 기능도 제공한다. [스토어카메라 어플 사용방법 설명](사진: 수평계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울어짐 없는 제품촬영을 할 수 있다. 좌우 상단을 보면 보조 메뉴들이 있으며, 무음촬영과 격자 기능도 제공한다. [스토어카메라 어플 사용방법 설명] / ⓒ www.kiss7.kr)


상단 왼쪽의 세 점을 누르면 카메라 격자모양, 수평계, 사진 비율, 플래시, 무음선택 기능이 보입니다. 제품 사진은 보는 시점이 중요하기 때문에 수평을 잘 맞추는 것은 중요합니다. 격자와 수평계를 켜고 제품과 맞춰서 찍으면 좋습니다. 더구나 스토어카메라는 무음기능까지 제공하니 어디서나 제품촬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유기능으로 쇼핑몰 사진을 SNS로 올릴 수도 있습니다. 


사진: 과거에 쇼핑몰용 제품 촬영을 할 때에는 DSLR 등 고가의 카메라를 써야 했다. 그러나 간편하게 사이즈를 줄이고 배경을 하얗게 만드는 정도는 어플로도 가능하다. [스토어카메라 어플 사용방법 설명](사진: 과거에 쇼핑몰용 제품 촬영을 할 때에는 DSLR 등 고가의 카메라를 써야 했다. 그러나 간편하게 사이즈를 줄이고 배경을 하얗게 만드는 정도는 어플로도 가능하다. [스토어카메라 어플 사용방법 설명] / ⓒ Richard Revel)


상단 오른쪽의 세줄 메뉴에는 쇼핑몰 제품촬영을 위한 설명서와 설정기능이 있는데, "사진비율 및 크기변경"과 "푸쉬알림 설정"은 미리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크기는 최소 1000픽셀부터 2000픽셀이 넘는 모드를 제공하는데, 물론 가장 큰 이미지로 제품촬영을 하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푸쉬알림은 스토어카메라와 큰 연관이 없으니 꺼놔도 괜찮습니다.  


사진: 플러스베타에서 제공하는 사용방법 설명 화면. 가운데는 설정화면에 들어간 모습이다. 특히 사진 비율은 미리 설정해 두는 것이 좋겠다. [스토어카메라 어플 사용방법 설명](사진: 플러스베타에서 제공하는 사용방법 설명 화면. 가운데는 설정화면에 들어간 모습이다. 특히 사진 비율은 미리 설정해 두는 것이 좋겠다. [스토어카메라 어플 사용방법 설명] / ⓒ www.kiss7.kr)


사진을 찍은 후에는 자동으로 수정모드에 들어갑니다. 스토어카메라 어플에서는 필터, 보정, 부분보정, 편집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사진 취향에 관한 것이고 '수정'은 회전과 자르기 기능으로 평소에 다른 카메라어플에서도 많이 사용해보는 기능입니다. 그러나 쇼핑몰 제품 촬영이 목적이라면 '보정'과 '부분보정'을 많이 연습해 두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진: (왼쪽) 이미 찍은 사진을 불러다가 편집하는 모습. (오른쪽) 간편하게 상황에 맞는 필터를 적용하는 모습. [스토어카메라 어플 사용방법 설명](사진: (왼쪽) 이미 찍은 사진을 불러다가 편집하는 모습. (오른쪽) 간편하게 상황에 맞는 필터를 적용하는 모습. [스토어카메라 어플 사용방법 설명] / ⓒ www.kiss7.kr)




스토어카메라 제품사진 사용 팁


스토어카메라 어플은 웬만한 필터카메라를 만져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바로 사용이 가능한 앱입니다. 하지만 일반 사진과 목적이 다른 사진이므로, 쇼핑몰 제품사진을 촬영할 때 신경 써야 하는 것은 구도와 색감입니다. 구도는 '격자'와 '수평계'를 적극 활용하고 색감은 '보정'과 '부분보정'을 잘 활용해 보도록 합니다. 각 기능마다 사진 아래에 세부조절막대가 있으니 좌우로 밀어서 원하는 사진을 만들어 냅니다.


사진: 의류 쇼핑몰의 경우 색상을 교체하거나, 공산품 쇼핑몰의 경우 배경을 없애야 하는 경우 등에 활용되는 카메라어플입니다. [스토어카메라 - 쇼핑몰 제품 촬영용 카메라어플](사진: 의류 쇼핑몰의 경우 색상을 교체하거나, 공산품 쇼핑몰의 경우 배경을 없애야 하는 경우 등에 활용되는 카메라어플입니다. [스토어카메라 - 쇼핑몰 제품 촬영용 카메라어플] / ⓒ www.kiss7.kr)


제품사진을 화사하게 보이려면 '대비'와 '밝기'를 올려 줍니다. 사진의 흔들림이 불안하다면 '선명도'와 'HD'를 이용하고, 밝게 하고 싶다면 무조건 '밝기'를 올리지 말고 '노출'과 '조명'을 설정해 보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의류 등의 색감이 중요한 경우엔 '채도'와 '틴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스토어카메라는 화이트밸런스를 제공하므로, 형광등으로 인해 푸르스름하게 보인다든지 백열등 때문에 너무 붉게 보일 때 사용해 봅니다.


사진: 편집화면에 들어가면 화이트밸런스, HD 등의 기능이 있다. 부분밝기 기능에서는 사라져야할 배경 부분을 손가락으로 톡톡톡 눌러보면 사용법이 익숙해진다. [스토어카메라 제품사진 사용 팁](사진: 편집화면에 들어가면 화이트밸런스, HD 등의 기능이 있다. 부분밝기 기능에서는 사라져야할 배경 부분을 손가락으로 톡톡톡 눌러보면 사용법이 익숙해진다. [스토어카메라 제품사진 사용 팁] / ⓒ www.kiss7.kr)


쇼핑몰 제품촬영을 처음 하는 초보자의 단점은 배경활용을 못한다는 것입니다. 방문자의 구매욕구가 일어나게 하려면 주변 배경을 잘 꾸미든지, 그게 안 되면 오히려 다 지워서 주목성을 높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스토어카메라의 '부분보정'은 임시로 그런 기능을 줄 수 있습니다. '부분밝기'로 들어간 후 '크기'를 정하고 배경을 톡톡톡 눌러주면 배경이 점차 하얀색이 되면서 지워지게 됩니다. 원본을 촬영할 때, 되도록 흰배경에서 찍는 것이 유리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얼핏보면 필터어플과 다를바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애초에 앱제작 때부터 제품촬영을 염두에 두고 기능과 효과를 선정했다는 점에서 특화점을 볼 수 있다. [스토어카메라 제품사진 사용 팁](사진: 얼핏보면 필터어플과 다를바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애초에 앱제작 때부터 제품촬영을 염두에 두고 기능과 효과를 선정했다는 점에서 특화점을 볼 수 있다. [스토어카메라 제품사진 사용 팁] / ⓒ www.kiss7.kr)


스토어카메라 어플은 온라인 쇼핑몰 제품사진 촬영을 목적으로 하지만, 필터앱을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보 쇼핑몰 운영자는 어떤 설정을 주었을 때 최상의 사진이 나오는지 수십 번 실험하고 연습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각이 생기면 그 다음부터는 포토샵사용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편집 중에 제일 아래에 있는 원본(Original)버튼을 눌러 항상 원본과의 차이를 알 수 있으니, 초보자도 쇼핑몰 제품사진 촬영을 하는데 에 간편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