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는 몇 개(개수)를 넣을 수 있나요? CPC나 CPA의 다른 광고를 동시에 넣어도 되나요?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키스 지식인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는 몇 개(개수)를 넣을 수 있나요? CPC나 CPA의 다른 광고를 동시에 넣어도 되나요?

키스세븐지식 2017. 11. 4. 14:2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는 몇 개(개수)를 넣을 수 있나요? CPC나 CPA의 다른 광고를 동시에 넣어도 되나요?]


 Q 

블로그를 운영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내려고 합니다. 블로그에는 몇 개의 광고를 넣을 수 있나요? 개수 제한이 있나요?

그리고, 애드센스와 다른 광고를 같이 넣어도 되나요? CPC나 CPA를 애드센스와 함께 해도 되는지요?





 A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수익이 가장 높지만, 그만큼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블로그 한 페이지에 넣을 수 있는 애드센스 광고 개수가 3개로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광고의 CPC나 CPA를 넣은 것은 과거에도 괜찮았지만, 어쨌든 한 페이지에서의 전체 광고 개수가 지나치게 많아지면 불이익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2016년 11월 이후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한 페이지당 애드센스 광고 개수가 3개 이상이어도 괜찮아졌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공식적으로 공표하지도 않았고 또 변경될 수도 있지만, 애드센스 질답 포럼에 가면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다른 광고사의 CPC나 CPA를 애드센스와 같이 블로그에 다는 것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 광고 개수가 자유스러워진 것은 확실하지만, 그렇다고 애드센스측에서 어떠한 경우라도 경고를 하지 않겠다는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 종합하자면, 블로그에 애드센스 개수는 3개 이상도 가능하며, 타 광고사의 광고를 더 추가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광고를 덕지덕지 도배하는 것은 여전히 경고를 받고 계정 취소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즉, 상식적인 범위 내에서 양심있게 광고를 진행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구글 측이 공식적으로 애드센스 개수 정책변화를 공지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