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블루투스 마이크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본문

기타 잡동사니/영리한 상품지식

블루투스 마이크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키스세븐지식 2017. 10. 26. 08:5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블루투스 마이크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는 BTS, M8, H25 등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블루투스마이크 Q9, WS-858, Q7 등 추천제품을 비교해 봅니다. 제품 구입에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글의 순서]

1.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가격 비교

2. 스피커 차이 비교

3. 부가기능과 스펙 참고


[엮인 글]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구매 요령 - 블루투스마이크 사용법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가격 비교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란, 스마트폰과 무선 연결된 음악에 맞춰 마이크에 노래를 부르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블루투스로 받은 음악을 스피커로 내보내 주는 것까지는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와 원리가 같고, 여기에 마이크를 통해 입력된 음성을 섞어 주는 기능이 추가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사진: 이미지검색 캡처. 종류가 매우 많은데, 대부분 중국산을 직구해서 판매하고 있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가격 비교](사진: 이미지검색 캡처. 종류가 매우 많은데, 대부분 중국산을 직구해서 판매하고 있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가격 비교] / ⓒ 검색이미지)


현재 가장 많이 팔리는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는 '블루투스마이크 Q7'형입니다. 1~2만 원대 안팎의 제품도 있고, 길거리에서도 많이 팝니다. 그보다 약간 높은 급으로 '블루투스마이크 Q9'형과 'Q10'형이 추천되기도 합니다. 쇼핑몰마다 가격 차이가 심한데,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Q9형은 2~3만원 안팎, Q10형은 3만~4만 원대입니다. 


사진: 블루투스마이크 Q7의 모습. 앞면에 음악볼륨과 마이크볼륨이 보인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가격 비교](사진: 블루투스마이크 Q7의 모습. 앞면에 음악볼륨과 마이크볼륨이 보인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가격 비교] / ⓒ www.kiss7.kr 편집)


초기에는 나팔모양의 B시리즈가 많이 팔렸는데, 역시 1만원 안팎에서 2만 원대까지 종류가 다양합니다. 기능이 많아서 인기 있는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의 추천건도 많은데 2만~3만 원대이며, 스피커 출력이 높은 M시리즈, H시리즈는 3만~9만 원대도 있습니다.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Q9형 등과 비교해서 필요에 따른 선택을 해야 하겠습니다. 


사진: 블루투스마이크 Q9의 모습. 앞면에 간의 이퀄라이저가 있고 이전곡, 다음곡 선택 버튼도 보인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가격 비교](사진: 블루투스마이크 Q9의 모습. 앞면에 간의 이퀄라이저가 있고 이전곡, 다음곡 선택 버튼도 보인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가격 비교] / ⓒ www.kiss7.kr 편집)


그런데 이상한 것은, 같은 모델의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가 추천되더라도 가격이 낮으면 택배비가 높고, 무료 배송이면 가격이 높아서 결국은 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보면 같은 업체에서 같은 제품을 여러 개 올리면서 이렇게 다르게 가격을 정해 놓은 것을 볼 수가 있으니, 택배비를 포함한 전체 가격으로 비교하는 것이 맞겠습니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차이 비교


여러 가지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들이 추천받지만, 가장 큰 차이는 "스피커의 출력"입니다. 스피커 출력이 너무 작으면 결국 생목소리로 부르는 것과 차이가 없으니 높을수록 좋습니다. 출력이 높을수록 중저음을 표현하는 데도 유리하므로 중요한 기준입니다. 


사진: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의 모습. 왼쪽에 이전곡, 다음곡 버튼, 오른쪽에 볼륨버튼, 하단에 마이크버튼이 있다. 중앙은 녹음버튼이다. [블루투스 마이크 차이 비교](사진: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의 모습. 왼쪽에 이전곡, 다음곡 버튼, 오른쪽에 볼륨버튼, 하단에 마이크버튼이 있다. 중앙은 녹음버튼이다. [블루투스 마이크 차이 비교] / ⓒ www.kiss7.kr 편집)


블루투스마이크 Q7의 스피커 출력은 3W이며, 블루투스마이크 Q9와 Q10은 5W의 출력을 합니다. KTV, Q9처럼 스피커가 2개 들어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의 출력은 5W이고, B시리즈는 3W가 주로 팔리며, M시리즈는 10W짜리도 있습니다. 


사진: 왼쪽부터 M8, BTS 10KM, H25 제품의 모습. 이 제품들도 판매 순위에서 상위에 있다. [블루투스 마이크 차이 비교](사진: 왼쪽부터 M8, BTS 10KM, H25 제품의 모습. 이 제품들도 판매 순위에서 상위에 있다. [블루투스 마이크 차이 비교] / ⓒ www.kiss7.kr 편집)


가정에서는 층간소음이 문제될 수 있으므로 5W 스피커가 가장 적당할 것 같은데, 유튜브의 기종별 중저음 실험에서는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이 가장 좋은 음질로 들렸습니다. 고음만 잘 들리면 찢어지는 듯한 소리가 되기 때문에 중저음도 중요합니다. 물론 더 고가 제품이라면 더 좋은 음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스펙 참고


블루투스 마이크들의 스펙은 비슷하면서도 각각 달라서 복잡합니다. 블루투스 마이크 추천 제품 중 가장 많이 검색된 제품들을 몇 개 선정해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스피커의 출력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1. 스피커 출력

블루투스마이크 Q7 : 3W

블루투스마이크 Q9 : 5W

블루투스마이크 WS-858 : 5W

블루투스마이크 BTS 10KM : 3W

블루투스마이크 M8 : 10W

블루투스마이크 H25 : 5W


사진: 이미지검색 캡처. 초기에 많이 팔린 나팔형은 소리가 불만족스러웠지만, 최신형이 새로 나오고 있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부가기능과 스펙 참고](사진: 이미지검색 캡처. 초기에 많이 팔린 나팔형은 소리가 불만족스러웠지만, 최신형이 새로 나오고 있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부가기능과 스펙 참고] / ⓒ www.kiss7.kr 편집)



배터리는 스마트폰처럼 충전식을 쓰는데, 1800mAh부터 2600mAh가 넘는 것들도 있습니다. 업체들은 보통 2~3시간 충전에 7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배터리 용량

블루투스마이크 Q7 : 2600mAh

블루투스마이크 Q9 : 1800mAh

블루투스마이크 WS-858 : 1800mAh

블루투스마이크 BTS 10KM: 1800mAh

블루투스마이크 M8 : 2600mAh

블루투스마이크 H25 : 2200mAh


사진: 배터리의 용량은 달라도 각 판매업자들은 대부분 7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고 있다. 충전시간은 약 3시간 정도.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부가기능과 스펙 참고](사진: 배터리의 용량은 달라도 각 판매업자들은 대부분 7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고 있다. 충전시간은 약 3시간 정도.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부가기능과 스펙 참고] / ⓒ www.kiss7.kr 편집)



그 외에 호환성과 부가기능입니다. 각 업체에서 밝히는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3. 지원 및 부가기능

블루투스마이크 Q7 : 5핀 AUX, USB

블루투스마이크 Q9 : 5핀 AUX, USB

블루투스마이크 WS-858 : 5핀 AUX, 3.5 AUX, 라디오, SD카드, USB, MR소거

블루투스마이크 BTS 10KM: SD카드

블루투스마이크 M8 : 5핀 AUX, USB, MR소거

블루투스마이크 H25 : 5핀 AUX, USB


사진: 8~9만원 대의 제품들은 다양한 부가기능이 많다. 음질이나 기능에 관계없이 노래만 부르는 저가형도 많이 팔린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부가기능과 스펙 참고](사진: 8~9만원 대의 제품들은 다양한 부가기능이 많다. 음질이나 기능에 관계없이 노래만 부르는 저가형도 많이 팔린다. [블루투스노래방마이크 부가기능과 스펙 참고] / ⓒ www.kiss7.kr 편집)



유튜브에서 음질 비교를 한 영상이 있어서 들어보면, 몇 천원 차이가 나지 않는데도 음질차이가 많은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4. 장점

블루투스마이크 Q7 : 저렴

블루투스마이크 Q9 : 2방향 스피커

블루투스마이크 WS-858 : 자연스러운 음질, 많은 부가 기능

블루투스마이크 BTS 10KM : 블루투스 4.2

블루투스마이크 M8 : 고출력 스피커

블루투스마이크 H25 : 2방향 스피커 + 1방향 울림구


많은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가 추천되지만 국산 제품이 손에 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대부분 중국에서 직구를 하여 배송하기 때문에 배송기간이 긴 경우도 많습니다. 더구나 중국 저가제품의 특징인 불량율도 꽤 있으니 처음 구매 후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