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결말, OST 음악 - 다니엘 데이 루이스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결말, OST 음악 - 다니엘 데이 루이스 영화

키스세븐지식 2017. 9. 12. 03:1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결말, OST 음악 - 다니엘 데이 루이스 영화]

배경음악만 들어도 눈물이 왈칵 쏟아질 것 같은 영화를 꼽으라면 영화 라스트모히칸 줄거리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역사적 스케일의 사건 배경, 주인공의 사투, 거기에 웅장한 라스트모히칸 OST 음악까지 생각한다면 감동의 조건을 다 갖춘 셈입니다. 더불어 다니엘 데이 루이스의 찡한 사랑은 잔혹한 장면이 나오는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여성관객까지 불러들이기에 충분합니다. (이글은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글의 순서]

1.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의 배경

2. 영화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전개

3. 영화 라스트모히칸 결말

4. 영화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이야기


[엮인 글 링크]

영화 라스트모히칸 역사배경 - 프렌치 인디언 전쟁과 원작 소설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의 배경


영화 <라스트모히칸>은 미국 초기의 소설가인 '쿠퍼(Cooper)'의 작품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라스트모히칸의 원작은 '모히칸족의 최후(The Last of the Mohicans)'입니다. 

1992년 '마이클 만'감독이 '다니엘 데이 루이스(호크아이 역)', '매들린 스토우(코라 역)', '조디 메이(엘리스 역)', '에릭 슈에익(웅카스 역)', '웨스 스투디(마구아 역)'를 출연시켜 만들었습니다. 유명한 라스트모히칸 OST 음악은 '트레버 존스'와 '랜디 에델만'이 맡았습니다. 


사진: 모히칸족의 최후를 그린 영화의 포스터. 다니엘 데이 루이스가 영화 나이 왼발 이후 완전 변신하여 출연한 영화이다.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의 배경](사진: 모히칸족의 최후를 그린 영화의 포스터. 다니엘 데이 루이스가 영화 나이 왼발 이후 완전 변신하여 출연한 영화이다.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의 배경] / ⓒ 영화 라스트모히칸)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Main Title


라스트모히칸 줄거리는 18세기 미국 독립 이전의 '프렌치-인디언 전쟁'이 배경입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영국과 프랑스가 미국 식민지를 차지하려던 쟁탈 전쟁인데, 인디언의 땅을 두고 두 나라가 싸움을 벌인 것입니다. 

원주민 인디언들도 영국 편과 프랑스 편으로 갈려서 싸움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에서 갈등의 원인은 모히칸족이 영국 편에, 적대 부족인 '휴런족'이 프랑스 편에 섰다는 것입니다. 


사진: 18세기 북아메리카의 상황. 이 자료는 미국 동부의 사진을 바탕으로 영국과 프랑스, 스페인의 충돌을 설명하고 있다. 라스트모히칸의 결말은 영국도 프랑스도 아닌 생존의 문제다.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의 배경](사진: 18세기 북아메리카의 상황. 이 자료는 미국 동부의 사진을 바탕으로 영국과 프랑스, 스페인의 충돌을 설명하고 있다. 라스트모히칸의 결말은 영국도 프랑스도 아닌 생존의 문제다.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의 배경] / ⓒ Varing / 편집 www.kiss7.kr)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Elk Hunt


영화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중 메인 테마인 'Main Title'이 흐르고 장엄한 자연이 펼쳐지면서 영화가 시작됩니다. 

이곳에 사는 '모히칸 족'은 역사적 고난에 의해 인구가 거의 줄어들은 인디언 부족입니다. 추장의 아들인 웅카스는 라스트모히칸 결말에서 모히칸족의 마지막 추장이 될 후계자이며, 다니엘 데이 루이스(호크 아이)와 친형제처럼 자랐습니다.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에서 주인공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식민지로 건너온 영국인의 아들이지만 고아가 되었고, 원주민 인디언인 모히칸 족의 추장 '칭가지국'에 의해 길러졌습니다. 


사진: 영화 시작부분에서 웅장한 배경음악이 깔리고 대자연의 모습이 나타난다. 첫 화면에서부터 대서사시같은 영화임을 느끼게 만들어 주고 있다.라스트모히칸 결말에서도 대자연을 바라보며 끝을 맺는다.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의 배경](사진: 영화 시작부분에서 웅장한 배경음악이 깔리고 대자연의 모습이 나타난다. 첫 화면에서부터 대서사시같은 영화임을 느끼게 만들어 주고 있다.라스트모히칸 결말에서도 대자연을 바라보며 끝을 맺는다.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의 배경] / ⓒ 영화 라스트모히칸)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The Kiss


한편 이 지역에서 '윌리엄 핸리 요새'를 지휘하는 영국 장교 '몬로 대령'의 두 딸 '코라'와 '엘리스'는 코라의 약혼자 '던컨' 소령의 호위를 받으며 아버지를 찾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휴런족의 '마구아'가 모히칸족 현지 안내인으로 잠입해 있다가 기습군을 불러 들여 영국군을 공격합니다. 이때 호크아이(다니엘 데이 루이스), 칭가지국, 웅카스가 나타나서 구해주며 본격적인 라스트모히칸 줄거리가 시작됩니다. 그러나, 막상 도착한 윌리엄 요새는 프랑스군의 공격으로 위태로운 상황이었습니다.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Glade, Pt. 2





영화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전개


영국군의 지원을 받기 위해 목숨을 걸고 적의 포위망을 가로질러 뛰어가는 전령, 숨어 있다가 갑자기 공격하는 휴런족, 멀리서 스나이퍼같은 지원사격을 해 주는 다니엘 데이 루이스... 그러나 손에 땀을 쥐는 라스트모히칸 줄거리는 요새가 본국의 지원을 거부당하는 상황을 맞이합니다. 

결국, 몬로 대령은 항복을 하는 대신 무사히 떠날 수 있는 신사협정을 프랑스군과 맺습니다. 그리하여 대자연의 숲길을 영국군과 시민들이 섞여 후퇴를 하게 됩니다. 


사진: 포스터와 부분확대. 1992년 마이클 만 감독이 연출을 했고, 다니엘 데이 루이스, 매들린 스토우, 조디 메이, 에릭 슈에익, 웨스 스투디 등이 출연하였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전개](사진: 포스터와 부분확대. 1992년 마이클 만 감독이 연출을 했고, 다니엘 데이 루이스, 매들린 스토우, 조디 메이, 에릭 슈에익, 웨스 스투디 등이 출연하였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전개] / ⓒ 영화 라스트모히칸 포스터)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Fort Battle


그러나 이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 휴런족의 마구아는 병력을 이끌고 기습공격을 가합니다. 군인과 민간인, 노소를 가리지 않고 학살당하는 가운데, 몬로 대령을 비롯한 영국인들은 산채로 심장이 꺼내지고 머릿가죽이 벗겨지는 참혹한 죽음을 맞습니다.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바람처럼 달려서 코라와 엘리스를 구해주고, 라스트모히칸 줄거리는 모히칸족과 침략자였던 백인들의 동행을 시작하게 만듭니다. 마지막 남은 모히칸 인디언과 백인들 사이에는 백인이면서도 인디언으로 자란 호크아이가 있는 것입니다. 


사진: 라스트모히칸의 명대사가 나오는 폭포에서의 이별 장면. 거대한 파도가 주는 배경과 주인공의 사랑이 드러나며 거대한 역사의 회오리 속에 빠진 남녀의 심정이 느껴진다. 라스트모히칸 결말 부분에서 마지막까지 함께하게 된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전개](사진: 라스트모히칸의 명대사가 나오는 폭포에서의 이별 장면. 거대한 파도가 주는 배경과 주인공의 사랑이 드러나며 거대한 역사의 회오리 속에 빠진 남녀의 심정이 느껴진다. 라스트모히칸 결말 부분에서 마지막까지 함께하게 된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전개] / ⓒ 영화 라스트모히칸)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Promentory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내내 휴런족의 추격은 계속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휴런족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라 잔인한 공격성을 가진 마구아 때문에 벌어지는 사건입니다. 

어느덧 폭포에 다다른 모히칸과 백인들은 적의 추격을 따돌리기 위해서 갈라지게 됩니다. 폭포 아래 은밀한 공간에서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코라에게 약속합니다. 이때 "살아만 있어, 어디에 있든 얼마나 걸리든 내가 널 찾아낼 테니..."라는 명대사가 나옵니다. 역경을 겪는 사이에 이 둘에게 사랑이 싹 터 있었던 것입니다. 엘리스와 웅카스도 그동안 사랑을 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Munro's Office





영화 라스트모히칸 결말


하지만 모히칸족과 갈라진 후 집요한 마구아의 추격에 걸려들어 이들은 잡히고 맙니다. 결국 이들을 되찾기 위해 호크아이는 단신으로 휴런족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휴런족은 영어를 모르기 때문에 던컨이 프랑스어로 통역을 하고 호크아이가 설득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휴런족의 추장은 마구아의 주장을 받아들여 코라를 화형에 처하고 엘리스를 부인으로 주겠다고 판결합니다.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중 가장 큰 난관을 만나게 되는 부분입니다. 


사진: 적에게 잡혀서 던컨이 화형에 처해지기 직전의 장면. 왼쪽부터 언니 코라, 동생 엘리스, 약혼자 던컨, 주인공 다니엘 데이 루이스가 보인다. 던컨의 죽음으로 라스트모히칸 결말은 더욱 충격적이게 된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결말](사진: 적에게 잡혀서 던컨이 화형에 처해지기 직전의 장면. 왼쪽부터 언니 코라, 동생 엘리스, 약혼자 던컨, 주인공 다니엘 데이 루이스가 보인다. 던컨의 죽음으로 라스트모히칸 결말은 더욱 충격적이게 된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결말] / ⓒ 영화 라스트모히칸)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Massacre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던컨에게 "내가 대신 화형 당하겠다"고 통역해 달라고 합니다. 그런데 던컨은 그대로 "내가 대신 죽겠다"고 통역을 해 버립니다. 즉, "그"가 대신 죽겠다고 통역해 줄 말이 자신이 대신 죽겠다는 것으로 되어버렸습니다. 

그동안 다니엘 데이 루이스(호크아이)에게 질투를 느껴온 던컨이지만, 어차피 자신이 사랑하는 코라는 호크아이를 사랑하게 되었으니, 희생으로 그 사랑을 지켜주고 싶었던 것입니다. 던컨이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대신 화형에 처해지는 장면은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에서 잊지 못할 처절한 장면이 됩니다. 


사진: 마지막 모히칸족인 웅카스가 죽은 후 복수를 하는 아버지 칭가지국의 모습. 상대인 마구아는 악의 집념으로 묘사된다. 라스트모히칸 결말의 응징은 불쌍하게 죽어간 영혼들에 대한 복수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결말](사진: 마지막 모히칸족인 웅카스가 죽은 후 복수를 하는 아버지 칭가지국의 모습. 상대인 마구아는 악의 집념으로 묘사된다. 라스트모히칸 결말의 응징은 불쌍하게 죽어간 영혼들에 대한 복수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결말] / ⓒ 영화 라스트모히칸)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On Top Of The World


일단 코라를 데리고 나왔으나, 웅카스의 사랑인 엘리스가 마구아와 휴런족에게 끌려가고 있었습니다. 마지막 남은 세 명의 모히칸족은 가파른 절벽을 따라 이들을 추격합니다. 이제 라스트모히칸의 줄거리는 결말로 치닫습니다. 

관객마저 숨이 가빠질 정도의 추격 끝에 웅카스가 먼저 그들의 앞을 막아섭니다. 적을 여럿 처치한 후 마구아와의 일대일 대결이 펼쳐집니다. 그러나 여러 명을 상대하느라 이미 지친 웅카스입니다. 엘리스가 보는 가운데 웅카스는 처절한 죽음을 맞습니다. 


사진: 모히칸 족의 대가 끊어진 후 아들의 시신을 보내며 대지를 바라보는 칭가지국과 다니엘 데이 루이스(호크아이)의 모습. 역사에서 사라질 모히칸 족의 운명을 걱정하는 라스트모히칸 결말씬이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결말](사진: 모히칸 족의 대가 끊어진 후 아들의 시신을 보내며 대지를 바라보는 칭가지국과 다니엘 데이 루이스(호크아이)의 모습. 역사에서 사라질 모히칸 족의 운명을 걱정하는 라스트모히칸 결말씬이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결말] / ⓒ 영화 라스트모히칸)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Courier


너무나 큰 충격을 받게 된 엘리스... 마구아는 따라오라고 손짓을 합니다. 그러나 아무런 표정 없이 돌아선 엘리스는 절벽 아래로 뛰어내려 웅카스를 따라 죽습니다. 라스트모히칸 줄거리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라고 하면 이 장면이 선정됩니다. 고난 앞에서 자신을 모두 던져버린 두 남녀의 사랑은 관객의 눈물샘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곧이어 아버지 칭가지국과 다니엘 데이 루이스가 달려와 마구아에게 복수하지만, 이제 모히칸족의 마지막 혈통은 끊기고 말았습니다. 영화 라스트모히칸은 마지막 모히칸인 칭가지국을 남기고 끝을 맺습니다.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Cora





영화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이야기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와 결말은 대자연을 배경으로 전개되며 인디언의 슬픈 역사를 말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속에서 요새가 함람되고, 시민들이 전멸하고, 사랑을 위해 희생하고, 한 부족이 최후를 맞는 과정을 최고의 몰입도로 그렸습니다. 

더구나 거대한 자연 화면과 웅장한 라스트모히칸 OST음악은 긴장과 눈물까지도 최고조에 이르도록 만듭니다. 오케스트라를 내세운 트레버 존스와 신디사이저를 이용한 랜디 에델만의 OST음악은 영화음악 팬들에게 최고의 명반으로 선정되었으며, 아카데미 음향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사진: 호크아이(다니엘 데이 루이스)와 아래의 코라, 웅카스와 아래의 엘리스는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에서 결말까지 사랑을 나누는 연인으로 나온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이야기](사진: 호크아이(다니엘 데이 루이스)와 아래의 코라, 웅카스와 아래의 엘리스는 라스트모히칸 줄거리에서 결말까지 사랑을 나누는 연인으로 나온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이야기] / ⓒ 영화 라스트모히칸)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River Walk And Discovery


라스트모히칸 OST음악은 앨범으로도 발매되었는데, 9번 트랙까지는 트레버 존스, 15번 트랙까지는 랜디 에델만의 곡입니다. 

서정적이면서도 장중한 메인 테마곡 <Main Title>과 <Promentory>는 트레버 존스가, 인상이 강하면서도 애틋한  <The courier>는 앤디 에델만이 작곡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라스트모히칸 OST음악은 모두 훌륭한데, 토속적인 느낌의 현악연주곡인 <The kiss>와 미스터리하고 긴박한 <Pieces of a story>도 기억할만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실제로 야생에서 살며 메소드 연기를 했던 다이엘 데이 루이스. 메소드 연기란 자신이 실제 주인공인 것처럼 살면서 영화를 찍는 것을 말한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이야기] (사진: 실제로 야생에서 살며 메소드 연기를 했던 다이엘 데이 루이스. 메소드 연기란 자신이 실제 주인공인 것처럼 살면서 영화를 찍는 것을 말한다. [영화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이야기] / ⓒ 미상)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Parlay


처음에 감독은 일렉트로닉한 배경음악을 요청했었는데 도중에 생각이 바뀌어서 클래식한 편곡을 해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시간이 모자라게 되서 일럭트로닉한 곡들을 위해 에델만이 투입되었습니다. 

16번 트랙의 <I will find you>는 또 하나의 메인 테마곡으로, 명대사인 "Stay alive. I will find you. No matter how far, how long it takes!"와 어울립니다. 이 대사를 한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메소드 연기'로 유명하며, 이 영화를 찍기 위해 실제로 야생생존법을 훈련받고 직접 사냥한 고기를 먹으며 인디언처럼 살았다고 합니다.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British Arrival





- 영화 라스트모히칸 OST 앨범 수록곡 -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Pieces Of A Story


01 Main Title 

02 Elk Hunt 

03 Kiss 

04 Glade, Pt. 2 

05 Fort Battle 

06 Promentory 

07 Munro's Office/Stockade 

08 Massacre/Canoes 

09 On Top Of The World 

10 Courier 

11 Cora

12 River Walk And Discovery 

13 Parlay

14 British Arrival 

15 Pieces Of A Story 

16 I Will Find You (Clannad)


라스트모히칸 OST음악 듣기 : I Will Find You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