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마약왕 예고편 동영상 - 마약왕 줄거리 맛보기, 손익분기점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마약왕 예고편 동영상 - 마약왕 줄거리 맛보기, 손익분기점

키스세븐지식 2018. 12. 17. 10:0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마약왕 예고편 동영상 - 마약왕 줄거리 맛보기, 손익분기점]

송강호, 배두나, 조정석 등이 출연해서 연기력은 믿고 간다는 영화 마약왕이 개봉했습니다. 영화 마약왕 예고편을 살펴보며 영화를 보기 전의 사전 지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영화는 1970년대의 마약왕 이황순 사건 등을 재구성한 것입니다. 링크를 통해 영화 마약왕 실화도 읽을 수 있도록 추가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약왕 예고편 동영상

이 영화를 연출한 '우민호' 감독은 <간첩>, <내부자들> 등에서 굵직하게 시대를 관통하는 사회 문제를 영화화했었습니다. 이번에도 1970년대 ~ 1980년대의 사회문제였던 히로뽕(필로폰) 사건을 들고 나왔습니다. 아래 영상이 SHOWBOX에서 공식으로 올린 마약왕 예고편 동영상입니다. 간단한 마약왕 줄거리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SHOWBOX 제공 메인 마약왕 예고편 동영상)

마약왕 실화는 직접적으로 언급이 없습니다. 우민호 감독 자신도 여러 인물들을 우려낸 것이다고 했기 때문에 줄거리가 단 한 사람의 것은 아니겠지만, 영화 마약왕의 줄거리는 이황순이 뼈대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출연은 조정석, 송강호, 배두나, 유재명, 이성민 등이 했습니다. 청소년 관람불가이고 쇼박스가 배급을 맡았습니다.

사진: 마약왕 실화의 실존인물 역을 하는 주연 송강호(마약왕 실화의 실존인물 역을 하는 주연 송강호 [마약왕 예고편 줄거리 손익분기점] / ⓒ 우민호)


제작비는 약 160억 원이 들었다고 합니다. 이런 점에서 봤을 때 마약왕 손익분기점을 400만 명 ~ 450만 명으로 내다보는 기사들이 있습니다. 청불 영화이기 때문에 수익성도 확보하느냐는 중요한 관심거리입니다. 영화 마약왕 예고편을 보면 재미있는 대사들이 나옵니다. 마약왕 줄거리는 아래의 대사들을 통해서 대충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 마약왕의 줄거리는 수출이면 무조건 애국이라는 1970년대의 사회상이 담겨 있다(마약왕의 줄거리는 수출이면 무조건 애국이라는 1970년대의 사회상이 담겨 있다 [줄거리 마약왕 손익분기점 예고편] / ⓒ 쇼박스)


"부산이고 일본이고 뽕으로 챔피언 먹었다 아닙니까"

"자원을 들여갖고 우리 기술로 만들어가 다시 수출하는 거다"

"이제 우리도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가지고 수출 금자탑을 세워야 될 거 아이가"

"뽕을 일본에 팔면 이거 애국 아이가"

"이 나라는 내가 다 먹여 살렸다 아이가" 



마약왕 줄거리

먼저 출연 인물들을 소개합니다.

송강호 : 이두삼 역. 밀수범이었다가 마약에 손을 대면서 거물이 되는 역할

배두나 : 김정아 역. 이두삼의 내연녀이며 돈에 민감한 로비스트 역할

조정석 : 김인구 역. 마약왕 이두삼을 추적하며 대결을 벌이게 될 검사 역할

이희준 : 최진필 역. 부산의 밀매업자이며 마약을 유통해 주는 역할

조우진 : 조성강 역. 범죄조직인 성강파의 보스이며 이두삼을 도와주는 역할

사진: 마약왕 예고편의 조정석은 검사로 출연한다. 마약왕 손인분기점은 약 400만이다 (마약왕 예고편의 조정석은 검사로 출연한다. 마약왕 손인분기점은 약 400만이다 [마약왕 예고편 줄거리 손익분기점] / ⓒ 우민호)


이제 영화 마약왕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마약왕 예고편에서 도시와 바다, 시장 등이 보이는데, 이곳은 마약왕 실화에서 이황순이 거점으로 삼았던 부산입니다. 별 볼일 없는 밀수업자였던 이두삼이 사업 아이템이라고 생각해 낸 것이 마약거래, 즉 히로뽕 수출인 것입니다. 당시만 해도 수출을 하는 것은 뭐든지 국가를 위하는 길이라고 생각하던 때입니다.

사진: 송강호 배두나 주연으로 마약왕 손익분기점이 높아졌다(송강호 배두나 주연으로 마약왕 손익분기점이 높아졌다 [마약왕 예고편 줄거리 손익분기점] / ⓒ 쇼박스)


이런 이두삼에게 로비스트 김정아가 접근하게 되는데, 돈을 모우는 기막힌 재주가 있는 내연녀가 됩니다. 이두삼은 승승장구하며 돈을 모조리 쓸어 담으며 거대한 마약 제조, 마약밀매범이 됩니다. 마약왕 줄거리에서 송강호가 애국이라고 생각하며 점점 양심이 마비되는 전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두삼은 뛰어난 눈썰미, 빠른 위기 대처능력, 신이 내린 손재주를 가진 마약상이 됩니다.

사진: 2018년 12월에 개봉하는 마약왕은 손익분기점이 약 400만~450만 명이다(2018년 12월에 개봉하는 마약왕은 손익분기점이 약 400만~450만 명이다 [줄거리 마약왕 손익분기점 예고편] / ⓒ 우민호)


마약왕 예고편에서 "세상은 왕이라 불렀다"는 의미는 이두삼의 히로뽕이 한국을 넘어 일본, 아시아까지 세력을 확장하며 떼돈을 벌어오는 것을 말합니다. 마약왕 줄거리를 보면 실제로 메이드 인 코리아라는 브랜드를 달고 수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약왕 이두삼의 사업이 잘될수록 세상은 점점 더 불안해지고 어둠에 빠지는 서민들이 늘어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손익분기점 가능성? 마약왕 예고편의 마지막 장면(손익분기점 가능성? 마약왕 예고편의 마지막 장면 [마약왕 예고편 줄거리 손익분기점] / ⓒ 쇼박스)


드디어 낌새를 눈치채고 검사 김인구가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마약왕의 예고편을 보면 "뽕꾼 빽이 대한민국 검사보다 더 좋아"라는 자막이 나오는데, 실제로 검사와의 대결이 눈 앞으로 다가오는 것입니다. 여기부터가 이 영화의 클라이맥스로 치닫는 부분입니다. 과연 마약왕은 손익분기점을 무사히 넘길 수 있을까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