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애드센스, 아이프레임으로 광고 수익을 내도 될까? - iframe 본문

홈피와 블로그

애드센스, 아이프레임으로 광고 수익을 내도 될까? - iframe

키스 키스세븐 2018. 4. 3. 08:0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 정책 변경 안내]

저작권 정책이 "복사는 금지되고 링크 공유만 허용"으로 변경됩니다.

지나치게 대량 복사를 해가서 오히려 이 블로그가 검색서비스에서 억울하게 무단복사글 적용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복사를 불허하며, 또한 "이미 대량 복사를 해간 분들에게도 삭제를 요청"합니다.

그러나 링크 공유는 그대로 허용되니 참고 바랍니다.

읽은 후 마음에 드시면 즐겨찾기 하세요!

[애드센스, 아이프레임으로 광고 수익을 내도 될까? - iframe]

애드센스로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이 동원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애드센스를 아이프레임으로 광고 수익에 이용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는 규정이 까다로워서 규정을 잘 모르고 광고를 넣으면 박탈을 당하기 일쑤이니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글의 순서]

웹사이트에서의 아이프레임 애드센스

어플에서의 아이프레임 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의 아이프레임 애드센스


블로그와 사이트를 여러 개를 가진 경우 사람들은 생각합니다. 하나의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신청한 후 아이프레임을 이용해서 여러 군데에 동시에 넣어도 될지를 말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애드센스를 아이프레임으로 붙이는 것은 안 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를 아이프레임으로 넣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의 약관을 위배하는 행위이므로 언제 수익금을 회수 당할지 모릅니다. 검색을 하다보면 친절하게도 애드센스를 아이프레임으로 넣는 방법을 알려주는 블로그들이 있지만 따라 해서는 안 됩니다. 


사진: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애드센스 수익을 낼 때 iframe은 허락받은 경우에만 가능하다.(사진: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애드센스 수익을 낼 때 iframe은 허락받은 경우에만 가능하다. [애드센스 아이프레임 삽입] / ⓒ medithIT)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중 주의사항을 읽어보면 애드센스에 아이프레임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한정적으로 승인받은 경우"에만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즉 특별히 허락한 것 이외에는 애드센스에 아이프레임을 쓰지 말라는 뜻입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애드센스 한국 공식 블로그에서 설명한 정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 https://adsense-ko.googleblog.com/2011/07/blog-post_12.html)


사진: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iframe 사용 정책 안내.(사진: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iframe 사용 정책 안내. [아이프레임으로 애드센스 삽입] / ⓒ www.kiss7.kr)


여기에서 구글은 애드센스를 iframe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여 광고의 표준 작동 방식, 타게팅 또는 게재를 조작하면 안 된다고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프레임을 이용한 악용방법들을 막겠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직접 삽입하라고 합니다. 


구글이 지적하는 아이프레임 애드센스의 문제점은 이렇습니다. 아이프레임의 특성 상 위치가 정확히 맞지 않을 경우 광고주의 광고가 일부만 보인다던가, 방문자를 속여서 클릭하게 만드는 것 등입니다. 무엇보다 문제인 것은 페이지 내용의 문맥으로 광고를 배정하는데, 아이프레임은 다른 페이지이기 때문에 엉뚱한 광고가 달린다는 것입니다. 



어플에서의 아이프레임 애드센스

그렇다면, 폰에 설치하는 앱(App)에는 어떨까요? 역시 안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FAQ"를 보면, "2부: 광고 구현"에서 아이프레임을 사용한 애드센스 이용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링크 :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3394713?hl=ko)


사진: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앱 애드센스 코드 정책 안내.(사진: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앱 애드센스 코드 정책 안내. [애드센스 아이프레임 코드] / ⓒ www.kiss7.kr)


"소프트웨어의 iframe 웹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면 프로그램 정책 위반인가요?"라는 질문에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는 위반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는 소프트웨어용 애드센스 코드를 사용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구들 애드센스는 스크립트로 코드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 등에는 스크립트를 넣을 수가 없습니다. 네이버가 자신의 광고를 키우기 위해서 애드센스 사용자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물론 겉으로는 웹공격 등에 대비하기 위해서라고 하지만 말입니다. 


사진: 아이프레임이란, 웹페이지의 일부에 다른 페이지를 끼워넣는 코드이다.(사진: 아이프레임이란, 웹페이지의 일부에 다른 페이지를 끼워넣는 코드이다. [애드센스 iframe] / ⓒ www.kiss7.kr)


그래서 유튜브에 허용된 아이프레임으로 애드센스를 넣어보려는 시도도 있었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아이프레임도 막아 놓았습니다. 결국 아이프레임을 사용하는 방법은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일반 사이트에서나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측의 설명대로라면 이것마저 제재를 우려하게 만듭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애드센스 사용자 입장에서는 구글 측에서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애드센스를 삽입할 수 있게 해 주길 바랄 것입니다. 암호화까지 해 준다면 애드센스 아이디도 숨길 수 있으니 검색엔진 마케팅에서도 여러 이점이 있을 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유용하다면 즐겨찾기도 해 주세요!
http://kiss7.tistory.com

Tag
, , , , , , , , , , , , , , , , , , , , , ,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법: 단,직접 복사 시에는 반드시 원문주소 표시 필수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