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과 리뷰, 장점, 기능 설명 본문

기타 잡동사니/영리한 상품지식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과 리뷰, 장점, 기능 설명

키스세븐지식 2018. 1. 14. 15:23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과 리뷰, 장점, 기능 설명]

블루투스마이크 리뷰 기종 중에서 WS-858이라는 것을 선택해서 설명서를 씁니다.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과 활용법에 대한 글입니다. 다른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들과 비교해서 장단점과 기능 설명도 확인해 봅니다. 




[글의 순서]

블루투스 WS-858 사용법 기본

블루투스마이크 사용법 활용

마이크 WS-858 장점


[엮인 글 링크]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구매 요령 - 블루투스마이크 사용법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 기본


다양한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의 기본적인 것을 요약한 후에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따로 합니다. 


사진: 블루투스마이크 WS-858는 5W 스피커와 음소거, 라디오, SD카드 삽입 등이 제공되는 제품이다.(사진: 블루투스마이크 WS-858는 5W 스피커와 음소거, 라디오, SD카드 삽입 등이 제공되는 제품이다. / ⓒ www.kiss7.kr)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 - 윗면

WS-858의 윗면에는 단 하나의 버튼이 있습니다. 처음에 오래 길게 누르고 있으면 켜졌다고 안내 음성이 나옵니다. 끌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전원버튼은 "기능선택번튼"의 역할도 합니다. 길게 누르면 전원 기능이 작동하고, 짧게 누르면 각 모드로 변경해 줍니다. 역시 그때마다 안내 음성이 나오니 잘 들어 보면 됩니다. 

순서는 한번 누를 때마다 블루투스 → SD카드 → 라디오 → AUX 라인(3.5 단자에 잭을 꼽아서 연결하는 것)의 순서입니다. 단, SD카드가 미리 꼽혀 있으면 SD카드 → 라디오 → AUX 라인 → 블루투스 순서가 됩니다. 


사진: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사용방법(사진: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사용방법 / ⓒ StockSnap)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 - 볼륨

WS-858에는 모두 4개의 볼륨장치가 있습니다. 우선 앞면에서 오른쪽의 2개는 반주음악의 크기에 대한 것입니다. 또 앞면의 아래쪽 2개는 음성볼륨과 에코볼륨인데, 에코볼륨은 "리믹스"라고 쓰여 있습니다. 만약 소리가 작다면 음성볼륨과 에코볼륨을 둘 다 올려야 합니다. 


사진: 왼쪽의 두 버튼은 앞과 뒤, 중앙의 두 버튼은 플레이와 음소거, 오른쪽 두 버튼은 반주 볼륨, 아래의 두 조절레버는 마이크 볼륨이다.(사진: 왼쪽의 두 버튼은 앞과 뒤, 중앙의 두 버튼은 플레이와 음소거, 오른쪽 두 버튼은 반주 볼륨, 아래의 두 조절레버는 마이크 볼륨이다. / ⓒ www.kiss7.kr)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 - 감상

WS-858의 앞면 왼쪽에는 상하 표시가 있는 2개의 버튼이 있는데, 이것은 SD카드에 음악파일이 있을 때, 이전곡, 다음곡을 재생시켜주는 버튼입니다. 또, 유튜브에 연결되어 있을 때도 그렇습니다. 

중앙 위쪽에는 플레이, 멈춤이 되는 버튼이 있고 한 가운데에는 녹음 버튼이 있습니다. 이 REC버튼을 길게 누르면 녹음 시작과 중지가 되며, 짧게 누르면 MR 목소리 제거가 됩니다. 녹음은 SD카드에 녹음하기 위한 기능이고, MR제거는 음악에서 가수 목소리가 안 들리고 반주만 들리게 하는 기능입니다. 


사진: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사용방법(사진: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사용방법 / ⓒ Alexandra)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 - 연결

WS-858의 아랫면을 보면 많은 단자가 있습니다. 우선 5핀 연결잭은 휴대폰 충전에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그 아래의 TF삽입구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SD카드 메모리에 음악을 담아서 꽂을 수 있습니다. 또, USB단자는 USB 외장메모리에 음악을 담아서 꽂을 수도 있습니다. WS-858도 1세대, 2세대가 있는데, 2세대의 경우 3.5파이 AUX연결 단자도 있습니다. 이어폰을 꽂을 때도 사용하고 자동차 앰프에 연결할 때도 사용합니다. 


사진: 아래쪽을 보면, AUX단자와 이어폰 단자, SD카드 삽입구, USB 삽입구가 있다.(사진: 아래쪽을 보면, AUX단자와 이어폰 단자, SD카드 삽입구, USB 삽입구가 있다. / ⓒ www.kiss7.kr)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 - 페어링

WS-858의 연결은 다른 블루투스 마이크와 같습니다. 마이크의 윗면 전원버튼을 반복해서 눌러서 블루투스 모드가 되게 한 후,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켜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아이콘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블루투스 선택이 보이는데, 여기서 858를 선택하면 됩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마이크에서 블루투스가 연결되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 활용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의 또 다른 장점은 다양한 부가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들도 기본적으로 5핀 충전과 스마트폰 연결, USB 포트 지원으로 MP3 감상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은 여기에 더해서 활용도가 더 생깁니다. 


사진: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사용방법(사진: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사용방법 / ⓒ Português)



우선 다른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에서는 볼 수 없는 라디오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아도 블루투스마이크 자체만으로도 방송을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음악 듣기도 지겹고 심심할 때 가정이나 야외에서 쓸모가 있을 것 같습니다. 

상단의 전원버튼을 짧게 여러 번 누르다보면 순서대로 바뀌다가 라디오 모드가 됩니다. 블루투스 마이크 WS-858 사용법대로 앞면의 SCAN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라디오 채널을 찾습니다. (이 버튼은 블루투스 모드에서는 플레이 버튼이고, 라디오 모드에서는 스캔 버튼이 됩니다)


사진: 블루투스 연결과 잭을 이용한 연결, SD카드에 담아서 삽입하는 방식, USB연결 등 다양한 방식을 제공한다.(사진: 블루투스 연결과 잭을 이용한 연결, SD카드에 담아서 삽입하는 방식, USB연결 등 다양한 방식을 제공한다. / ⓒ www.kiss7.kr)



또 특이한 점은 SD카드를 지원하는 TF슬롯입니다. USB 외장메모리를 불편하게 달고 다니지 않아도 되도록 SD카드를 내부에 삽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메모리로 사용하던 SD카드에 MP3파일을 담아서 넣으면 되며,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은, SD카드가 꼽혀 있다면 켜자마자 바로 SD카드의 음악이 실행되니 따로 조작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꼽은 상태로 마이크를 켜면 바로 SD모드지만, 직접 SD모드로 가려면 하단의 TF단자에 SD카드를 꼽은 후 상단의 전원버튼을 여러 번 짧게 누르다 보면 됩니다.  


사진: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사용방법(사진: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사용방법 / ⓒ PublicDomainPicture)



USB의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SD카드나 USB 메모리에 담긴 음악을 틀어서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마이크 앞면의 버튼을 눌러서 재생과 중지, 이전곡, 다음곡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은 자기가 부르는 노래를 SD카드에 직접 저장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단에 USB단자가 있는데, 여기에 USB 외장메모리를 꼽은 후 상단의 전원버튼을 여러 번 짧게 눌러보다가 USB모드로 갈 수 있습니다.  


사진: 위쪽의 버튼은 짧게 누르면 켜고 끌 수 있고, 길게 누르면 라디오, 잭, 삽입 MP3, 블루투스 연결을 고를 수 있다.(사진: 위쪽의 버튼은 짧게 누르면 켜고 끌 수 있고, 길게 누르면 라디오, 잭, 삽입 MP3, 블루투스 연결을 고를 수 있다. / ⓒ www.kiss7.kr)



또 다른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의 특징은 3.5파이 잭단자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른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에서 흔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노래를 부르면서 이어폰을 꼽아서 들을 수도 있고, 양방향 잭이 있는 케이블을 사서 PC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포함 케이블이 아니므로 직접 구입해야 합니다. 단, 케이블은 스마트폰 전용이 아니라 이어폰용의 잭이 달린 것이어야 합니다. 하단의 3.5파이 구멍에 이어폰이나 스마트폰과의 연결케이블 잭을 꼽으면 됩니다. 


사진: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사용방법(사진: Q9, Q7, WS-858 등 추천상품 스펙 비교 사용방법 / ⓒ Thomas Boese)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의 특징은 또 있는데, 셀카기능입니다. 셀카기능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멀리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 기능은 카메라 앱의 설정에서 사진 찍기 셔터작동을 볼륨키로 할 수 있도록 지정한 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앱에서 설정에 들어가서 셔터버튼을 지정했다면 WS-858이 블루투스인 상태에서 볼륨키를 누릅니다. 


사진: 스마트폰 사진찍기 리모콘, MR 음소거 기능까지 갖춘 노래방 마이크다.(사진: 스마트폰 사진찍기 리모콘, MR 음소거 기능까지 갖춘 노래방 마이크다. / ⓒ www.kiss7.kr)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사용법의 부가기능에는 MR기능까지 들어 있습니다. 마이크 앞면에 있는 조작버튼 중 녹음 버튼을 짧게 누르면 가수의 목소리가 제거되고 반주만 들리게 하는 MR기능이 작동됩니다. 노래방 반주파일을 못 찾을 경우, 가수의 음악을 틀어 놓고 가수와 듀엣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으니 재미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앞면의 녹음버튼을 길게 누르면 MR 목소리 제거가 아니라 진짜로 녹음이 시작됩니다. 녹음된 파일은 SD카드에 저장이 됩니다. 



블루투스마이크 WS-858 장점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의 가격은 2만원 ~ 3만원 사이입니다.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중에는 8만~9만 원대의 제품들도 있습니다. 물론 비쌀수록 블루투스 스피커와 마이크를 고급 부품으로 쓴다면 음질도 더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은 1만원~ 5만 원대에서의 제품 중에서 음질이 좋은 마이크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사진: 5W 스피커로 조금 더 큰 소리가 나며, 특히 3.5파이 단자를 제공해서 더욱 다양한 연결을 할 수 있다.(사진: 5W 스피커로 조금 더 큰 소리가 나며, 특히 3.5파이 단자를 제공해서 더욱 다양한 연결을 할 수 있다. / ⓒ www.kiss7.kr)



유튜브에 비슷한 가격대의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를 가지고 음질 비교를 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다른 제품의 경우 중저음이 약해서 들뜬 소리가 나는 반면,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은 저음까지 고르게 울리기 때문에 훨씬 자연스러운 음색을 표현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1개의 스피커가 내장되었다는 것입니다. 다른 제품들이 2개의 스피커를 가진 것에 비하면 아쉬운 부분이지만, 스피커 출력이 3W인 2개의 스피커보다는 5W인 1개의 스피커가 더 풍부한 음을 내므로 블루투스마이크 WS-858에 5W 스피커가 있다는 정도로 만족해야겠습니다. 


사진: 유튜브 사용 후기를 보면 저음이 풍부해서 비슷한 가격대의 블루투스 마이크 중 가장 음질이 좋은 것으로 나온다.(사진: 유튜브 사용 후기를 보면 저음이 풍부해서 비슷한 가격대의 블루투스 마이크 중 가장 음질이 좋은 것으로 나온다. / ⓒ www.kiss7.kr)



특히 3.5 파이 단자가 지원되므로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차량에서도 단자에 마이크를 꼽아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다른 블루투스 마이크들과 비교했을 때 큰 장점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하지만 중국산 직구 제품이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으나... 블루투스 마이크 WS-858은 최저가는 아니지만, 저가형 중에서 가장 기능이 많습니다. 즉, 큰 기대를 하면 안 되지만, 기대 없이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많은 기능과 생각보다 괜찮은 음질로 만족을 주는 것이 블루투스마이크 WS-858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