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허락없이 갤러리에 보이는 구글플러스 이미지 삭제 하기 본문

IT와 생활/스마트 세상

허락없이 갤러리에 보이는 구글플러스 이미지 삭제 하기

키스세븐지식 2015. 3. 19. 16:0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허락없이 갤러리에 보이는 구글플러스 이미지 삭제 하기] 




스마트폰 공장초기화 후 난처한 현상... 구글플러스 이미지 

스마트폰 갤러리 앱을 실행하면 이미지가 보이는데, 내 스마트폰에는 들어있지도 않는 이미지들이 잔뜩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도 엄청난 수의 폴더들이 생기며 폴더 하나에 한장의 이미지만 달라 들어있는 현상입니다. 
이런 현상은 스마트폰을 공초했을 때, 새로 산 스마트폰에 구글아이디로 로그인했을 때 생깁니다. 

폰에도 없고 원하지도 않는 이미지가 보이는 것도 문제이지만 폴더가 너무 많이 생겨서 개인 이미지를 찾기에 힘들어진다는 황당함을 당한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특히 구글플러스 활동이 활발한 경우에 지독한 이미지폴더 테러를 당하게 됩니다. 


실제로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이미지만 보이도록 하는 방법은 아래처럼 하면 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하면 갤러리에 뜨는 구글플러스 이미지를 삭제하는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사실은 삭제가 아닙니다. 구글플러스의 이미지는 그대로 있고, 내 스마트폰으로 불러들이는 이미지만 막는 것는 것입니다. 그러니 혹시 구글플러스에 올린 이미지도 다 날아가는 거 아닐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스마트폰 로그인용 아이디와 구글플러스용 아이디를 다른 것으로 쓰는 것입니다. 
(스마트폰과 구글플러스에서 사용하는 아이디는 E메일을 말합니다.)
스마트폰에 구글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구글플러스에도 로그인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구글플러스에 다른 아이디로 다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그 아이디의 계정 설정에 가서 구글플러스 연동 체크를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계정 별 구글플러스 연동 체크해제는 "설정"의 "계정 및 동기화"로 가서 "Google"을 누른 뒤 "Google+" 항목을 "동기화 사용 안함"으로 바꾸면 됩니다. 







이미지 삭제를 위해 갤러리 설정, 캐시와 앱초기화 하자 

스마트폰의 아이디와 구글플러스의 아이디를 같은 것을 쓸 경우에는 이렇게 하면 됩니다. 

우선 갤러리앱으로 들어갑니다. 
갤러리에서 메뉴를 누르면 "설정"항목이 뜹니다. 여기에 들어간 후 뜨는 항목에서 "자신의 구글 이메일 주소"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의 동기화설명 이미지의 3번째와 같은 그림이 뜹니다. 
마찬가지로 위 이미지의 4번째 그림처럼 동기화를 해제합니다. 
여기까지 갤러리앱에서 불러 들이는 구글플러스 아이디와의 동기화를 해제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도 보기 싫었던 구글플러스 이미지가 삭제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캐시까지 완전히 정리하여 실제로 갤러리에 보이는 이미지들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했지만, 말이 삭제이지 구글플러스의 이미지까지 다 삭제하는 것은 아닙니다. 내 스마트폰에 보이는 이미지만 삭제하는 것입니다. 구글플러스의 이미지들은 구글플러스를 실행해서 거기서 따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폰배경화면에서 메뉴를 눌러서 "앱설정"에 들어갑니다. 
"갤러리"를 선택하여 다시 들어간 후, 3번째 이미지처럼 갤러리의 "데이터 지우기"와 "캐시 지우기"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임시로 스마트폰 내부에 만들어뒀던 미리보기용 이미지까지 다 삭제해 버렸으므로 이후에는 갤러리에 구글플러스의 사진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상의 과정들은 정확히 말하자면 갤러리 이미지 삭제가 아니라 이미지 동기화 해제입니다. 
연결되서 자동으로 불러오던 이미지들을 불러오지 않도록 설정을 바꾸는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렇게 하면 제 멋대로 생긴 갤러리의 이미지들 때문에 신경 쓰이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