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무료로 포토샵 보정필터효과를 웹에서 바로 쓴다 - befunky.com 본문

홈피와 블로그

무료로 포토샵 보정필터효과를 웹에서 바로 쓴다 - befunky.com

키스 키스세븐 2015. 3. 6. 18:0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무료로 포토샵 보정필터효과를 웹에서 바로 쓴다 -  befunky.com] 






스마트폰을 쓰다보니 편리성에 젖어 들다 


사진 편집과 합성, 보정의 강자는 역시 포토샵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의 대세가 되면서 스마트폰 상에서 바로 사진에 효과를 줄 수 있는 앱들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앱은 무료로 많고, PC의 포토샵 보다 훨씬 쉽게 사진 이미지를 다룰 수 있는데다가 포토샵에서는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개인사진을 다룰 때에는 오히려 PC의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고 앱을 켤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앱의 편리함에 젖다 보니, 이번에는 PC에서도 앱처럼 간편하게 사진 이미지에 효과를 주거나 보정하는 필터효과를 무료로 사용할 수는 없을까 바라게 됩니다. 

포토샵은 덩치도 크지만 몇몇 필터는 유료로 구매해야 합니다. 포토샵이 아니라 필터효과만 있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초보자들은 구하기도 어렵고 설치라는 걸림돌도 있습니다. 









무료 포토샵같은 효과를 온라인으로 바로 쓰는 사이트 


이런 PC에서의 불편함을 간편하게 만들어 주는 사이트가 바로 befunky.com입니다. 


befunky.com는 무료로 포토샵 효과를 낼 수 있으며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 없이 브라우저로 접속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앱을 켜고 사용하듯이 브라우저로 접속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befunky.com에서는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효과들을 스마트폰 앱으로도 만들어서 제공하기도 합니다. 


befunky.com에는 많은 효과를 제공합니다. 마치 무료포토샵 필터를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수많은 보정효과와 필터효과, 편집기능, 그리기 기능, 액자나 글자 추가기능 등이 제공됩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사진을 겹쳐서 한 장의 이미지로 만드는 콜라주 메이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 기능만 사용한다면 회원가입도 필요가 없습니다. 무료로 사용하는 온라인상의 필터 에디터입니다. 








befunky.com, 이렇게 사용하면 된다 


먼저 befunky.com에 접속을 하면 영어로 된 첫 페이지가 보입니다. 

하지만 영어에 약한 사용자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화면 가운데에 있는 GET STARTED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바뀌면서 한글로 된 에디터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은 "이미지 위치를 선택"해 달라는 기본 창이 뜨는데, "내 컴퓨터"를 클릭하여 사진을 불러오면 됩니다. 또, 상단에 보면 "업로드"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것도 사진을 불러오는 기능입니다. 업로드라고 되어 있지만 사진을 온라인상에 저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편집할 이미지를 웹상에 올려서 불러오는 것이기 때문에 업로드라고 표현되는 것 같습니다. 


아래쪽에 첨부된 사이트 이미지를 보면 이러한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이미지를 불러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포토샵의 필터효과같은 것들이 왼쪽에 보입니다. 

제일 위에 있는 태양 아이콘은 자르기, 사이즈 변경하기, 돌리기, 색상, 적목 제거, 그리기 등의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마법봉 아이콘을 누르면 무료로 수많은 효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분위기 효과부터 로모아트 효과, 흑백효과, 물감효과, 질감효과, 오래된 효과, HDR효과 등의 필터효과가 제공됩니다. 포토샵의 필터보다 앱의 필터효과에 더 가까운 최신 효과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붓 아이콘에서는 마법봉과 비슷한 효과를 제공하지만 부분적으로 붓으로 그리듯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마법봉 기능은 전체적으로 한꺼번에 주는 효과이고, 붓 기능은 부분적으로 직접 주는 효과입니다. 

그 아래에 액자 아이콘에서는 여러 가지 예쁜 테두리를 만들어 넣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오히려 포토샵보다도 편리한 면이 있습니다. 

T라고 되어 있는 글자삽입 기능에서는 텍스트를 써 넣을 수 있습니다. befunky.com 자체로 고딕, 조지아, 스크립트, 디스플레이 등의 폰트를 제공하지만 "당신 것"이라고 적힌 버튼을 누르면 내 컴퓨터에 깔려 있는 폰트를 불러다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놀라운 기능입니다. 

그 아래의 상자모양 아이콘은 클립아트를 삽입하는 기능입니다. 하트, 입술, I LOVE YOU 등의 아기자기한 스티커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의 삼선 아이콘은 전체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무료 효과를 제공합니다. 포토샵보다도 많은 보정효과를 낼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마우스 휠을 돌리면 가변게 확대/축소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포토샵같은 필터들을 쓸 때 알아둬야 할 점 


아이콘들을 눌러서 사진 효과를 주다보면 별표 모양의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눌러보면 "Upgrade"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것은 더 많은 효과를 사용하려면 유료 사용하라는 뜻입니다. 사이트 안내에서도 무료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 유료기능이 따로 있으니 당황해할 수도 있겠지만, 이것은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때만 그렇다는 것입니다. 


어떤 프리웨어 버전은 저장이 안 되는 것도 있지만, 이 사이트는 무료로 포토샵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저장까지도 됩니다. 상단의 업로드 메뉴 옆에는 저장 메뉴와 인쇄메뉴, 되돌리기 메뉴, 확대메뉴 등이 존재합니다. 

바로 인쇄하기 기능은 유료가입해야 하지만 사진을 저장한 후 다른 프로그램에서 불러와서 인쇄할 수도 있으니 크게 상관할 것은 아니겠습니다. 


다만 저장할 때 조심해야 할 것은, 필터 중에서 별표가 달린 기능을 사용해서 효과를 준 이미지를 저장하려면 유료가입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별표가 없는 기능도 매우 많으니, 유료가입할 의사가 없다면 별표가 없는 기능만으로 효과를 주고 저장하면 됩니다. 


저장버튼을 누르면 JPG와 PNG를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8레벨이 기본으로 잡혀 있으나 좀 더 좋은 화질을 원한다면 10까지 올려서 저장하면 됩니다. 다만, 이미지의 크기가 늘어나는 것은 감안해야 합니다. 화질이 좋아지니 당연한 것입니다. 특히, 범용성이 좋아서 점점 인기가 있는 PNG파일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좋습니다. 








유료이용과 상업적 사용에 대한 주의사항 


그럼, 유료회원 이용은 어떻게 하는지 봐 보겠습니다. 

회원가입 페이지에 들어가면 기본으로는 무료이고 이미지 사진도 가로 세로 2500x2500 픽셀까지 사용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굳이 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좀 더 전문적인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회원과 프로회원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기존의 별표 모양의 효과를 포함하여 100개 이상의 추가 필터효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50개가 넘는 추가 그래픽 프레임도 사용할 수 있고 편집할 수 있는 사진 이미지의 크기도 프로회원은 4000x4000 픽셀까지 넓어집니다. 

일반적으로 폰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사진의 크기는 2500 픽셀 정도가 됩니다. 4000 픽셀이라면 디카로 찍은 사진 고화질을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단, 매우 주의할 것이 있는데, 바로 상업적인 이용입니다. 

befunky.com에서 편집한 이미지는 원본 사진이 본인의 것이라고 하더라도 상업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여기서 무료로 포토샵 같은 기능을 이용하여 편집한 사진 이미지를 자기 작품인 것처럼 판매할 수는 없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프로회원으로 가입된 경우라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료 이용의 경우 비용은 프리미엄회원은 월 5달러 정도, 연 25달러 정도 입니다. 프로회원은 월 15달러, 연 100달러라고 적혀 있습니다. 한화로는 1100원 정도를 곱하면 되겠습니다. 


단순하게 무료회원으로 가입해서 사용할 경우에는 사진 이미지를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EXPLORE"(탐색)메뉴에 가면 다른 사람들이 올린 멋진 사진들을 감상할 수도 있는데, 회원들이라고 보면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러나 사진도 올리고 싶지 않고 너무 많은 효과도 필요 없고, 그저 앱 정도의 무료 포토샵 필터효과를 사용하고 저장만 할 수 있으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아무 걱정 없이 그냥 GET STARTED를 눌러서 사용하면 그만입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