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줄거리 결말 뜻 실화 정보 - 줄리아 로버츠 주연

2025. 7. 19.

에린 브로코비치

2000년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전기 영화 - Erin Brockovich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줄거리 결말 뜻 실화 정보 - 줄리아 로버츠 주연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의 줄거리는 실제 인물의 법정 소송 이야기입니다. 거대 기업의 돈 앞에서도 꿋꿋하게 소송을 걸어 승소한 내용이 결말입니다. 주연 줄리아 로버츠는 이 영화로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줄리아 로버츠, 알버트 피니, 에런 엑하트 등이 출연하였고, 3주간 미국 박스오피스 1위의 흥행기록을 남겼습니다. (이 글은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줄거리 결말 뜻 실화 정보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줄거리 결말 뜻 실화 정보 - 줄리아 로버츠 주연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실화 사건 배경

 

영화는 실화 배경인 1993년에 실직 상태로 혼자 세 아이를 키우는 에린(줄리아 로버츠)로부터 시작됩니다. 경제적으로 그녀는 교통사고로 손해배상 소송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재판은 승소할 것 같았으나, 에린이 법정에서 흥분하여 마구 화를 내는 바람에 오히려 패소하고 말았습니다.

 

사건을 맡았던 변호사 에드워드(알버트 피니)는 황당해하면서 그녀와 연락을 끊었었는데, 얼마 후 그의 사무실에 에린이 나타나서는 직원처럼 일하고 있었습니다. 또 당황한 그에게 에린은 자신에게 당장 일자리가 절실하다며 사정을 했습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에드워드는 그녀를 법률 사무실에서 일하게 허락해 주었습니다.

 

한편 PG&E 기업은 캘리포니아에 있는 도나 젠슨(마그 헬겐버거)이라는 사람의 집을 사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사건의 파일 정리를 맡게 된 에린은 이상한 의료 기록들을 보고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도나를 만났는데, 과거에 PG&E가 그녀의 림프종 종양 치료 비용을 도와주었을 때 모아 둔 파일일 뿐이라고 말합니다.

 

마음대로 변호사 사무실에 출근해 버린 에린 (줄리아 로버츠)
마음대로 변호사 사무실에 출근해 버린 에린 (줄리아 로버츠)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줄거리

 

문제는 왜 그렇게까지 PG&E가 도와주었는가인데, 알고 보니 크롬 때문이었습니다. 지하수가 발암물질인 6가 크롬으로 심각하게 오염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그 동네에서 공장을 운영 중인 PG&E는 그것을 숨기기 위해 안전하다고 거짓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환경 오염 문제를 확인하고자 에린은 며칠간 사무실에 나가지 못하고 조사를 다녔습니다. 그런데, 그녀에게 무단결근으로 인한 해고 통보가 날아 옵니다. 에드워드는 나중에야 그 사실을 알게 됩니다. 사실은 에린이 심각한 문제를 조사하고 있었음이 밝혀지고, 그녀는 재고용됩니다.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줄거리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줄거리

 

에린은 수많은 주민들을 직접 방문하고, 비밀을 선뜻 말하지 않는 주민들의 마음을 여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그 마을 사람들은 셀 수 없이 많은 종양 사례를 겪고 있었지만 PG&E가 의사로 치료비를 지급하고는 입막음해 왔었습니다. 사람들은 PG&E가 순수하게 도와주는 줄 알고, 오히려 고마워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젠슨 부부가 아주 단순한 보상 청구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점차 대규모 집단 소송으로 변하게 됩니다. 물론 PG&E는 직접적인 관련성을 입증하지 못할 것이라는 입장을 보이며 송을 지연시키고 항소를 거듭하여 시간을 끌었습니다. 에드워드는 그것을 막으려면 대다수의 원고인들이 모두 동의해야 하는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결말

 

에린은 634명에 달하는 모든 원고를 한 명 한 명 설득하여 동의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때 찰스 엠브리(트레이시 월터)라는 한 남자가 그녀에게 접근했습니다. 자신의 사촌이 PG&E의 직원이었는데 독극물로 인해 사망했다는 것입니다. 그는 과거에 PG&E에 일하며 중요 문서를 파기하는 업무를 맡았었는데, 그래서 내부 문제를 알 수 있었습니다.

 

엠브리는 에린에게 결정적인 문서를 건네주었습니다. 이 문서들에는 PG&E 본사가 이미 30년 전부터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오히려 비밀로 유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결국  PG&E 본사의 조직적인 은폐 시도를 결정적으로 증명하는 결정적인 증거가 되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결말 장면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결말 장면

 

판사는 모든 증거를 인정하고 PG&E에게 3억 3천 3백만 달러라는 막대한 금액을 지불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피해 주민들은 피하지 않고 싸워야만 정의가 실현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후 사무실에서 에드워드가 에린의 보너스를 무려 2백만 달러나 인상해 주고, 그것을 보며 에린이 놀라는 장면으로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가습기 살균제 사건 - 성분, 피해자와 회사 옥시, SK케미칼, 애경 등 재판 정리

 

가습기 살균제 사건 - 성분, 피해자와 회사 옥시, SK케미칼, 애경 등 재판 정리

가습기 살균제 사건 피해자와 판매 회사의 10년 전쟁 ​ [가습기 살균제 사건 - 성분, 피해자와 회사 옥시, SK케미칼, 애경 등 재판 정리] 가습제 살균제 사건은 2011년 본격적으로 터졌습니다. 이에

kiss7.tistory.com

 

영화 컨스피러시 줄거리 결말 뜻 - 멜 깁슨 줄리아 로버츠

 

영화 컨스피러시 줄거리 결말 뜻 - 멜 깁슨 줄리아 로버츠

컨스피러시 1997년 리차드 도너 감독의 스릴러 영화 - Conspiracy ​ [영화 컨스피러시 줄거리 결말 뜻 - 멜 깁슨 줄리아 로버츠] 미스터리한 사건을 재판하다가 죽은 판사의 딸이 음모론자를 만나면

kiss7.tistory.com

 

 

[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 줄거리 결말 뜻 실화 정보 - 줄리아 로버츠 주연 ]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