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효자 줄거리 결말 정보 - 연운경 박효준 김뢰하 정경호 이철민 전운종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효자 줄거리 결말 정보 - 연운경 박효준 김뢰하 정경호 이철민 전운종

키스세븐지식 2023. 1. 19. 23:3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효자 줄거리 결말 정보 - 연운경 박효준 김뢰하 정경호 이철민 전운종


 

효자

2022년 이훈국 감독의 코미디 영화

 

영화 효자는 그래도 어머니는 변함없고 가족은 소중하다는 결말을 주제로 합니다. 줄거리는 공포로 시작되지만 코미디를 거쳐 드라마로 끝납니다.

 

연운경, 김뢰하, 이철민, 정경호, 전운종이 출연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효자의 줄거리, 결말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효자 줄거리 결말 정보 - 연운경 박효준 김뢰하 정경호 이철민 전운종

 

효자 줄거리

 

시골집에 함께 사는 길남, 길중, 길영, 춘복, 길호 다섯 형제는 얼마 전 어머니를 떠나보낸 상태입니다. 춘복(박효준) 혼자 이름이 다른 이유는 배다른 형제이기 때문입니다. 사건은 태풍이 몰아치고 얼마 후 벌어졌습니다. 어머니 산소에 갔는데 어머니의 시신이 없었던 것입니다. 그것도 관이 부서진 채였습니다.

 

출연 : 김뢰하, 이철민, 정경호, 전운종, 박효준

그런데 집에서 궁금해하던 형제들은 또다시 놀라야 했습니다. 세상을 떠난 어머니(연운경)가 집으로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충격 하나 더... 어머니는 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형제들은 믿기지 않는 사실이라도 좋았습니다. 이제라도 효도하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어머니가 좀비가 됐다 / 효자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그 후 영화 효자의 줄거리는 어머니를 위해 정성을 쏟는 흐뭇한 장면들이 한동안 계속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어머니가 좀비라는 것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사고를 치는 어머니의 돌발행동에 형제들의 효심도 한계에 부닥쳤습니다. 급기야 손녀딸의 목까지 조르는 어머니 좀비...!

 

 


 

좀비가 된 어머니

 

어머니의 좀비 행동은 계속됩니다. 칼을 들고 다니고 냉장고에 들어가 있기도 하니 심장 놀라는 일이 계속됩니다. 평소에도 형제들은 티격태격하며 살았습니다. 배다른 형제인 춘복은 겉돌게 되는데, 어쩌면 그가 좀 모자란 것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형제들 간에도 금이 갑니다.

 

줄거리에서 좀비 엄마 역을 한 연운경 / 영화 효자 결말 정보 줄거리

둘째 길중(이철민)이 유산인 선산을 팔았는데, 이를 나누지 않았던 것입니다. 사실은 첫째의 딸이 병을 앓고 있어서 거기에 쓴 것인데, 제대로 알리지 않으니 세째 길영(정경호)가 오해를 하고 말았습니다. 손녀가 병을 앓는다는 설정은 영화 효자 결말에 대한 복선입니다.

 

종교의 힘으로도 어쩔 수 없다 / 효자 영화 정보 줄거리 결말

자식들의 효심은 깊었지만, 어머니가 좀비였기에 더 이상 견디지 못하고 다시 저 세상으로 보내기로 합니다. 그들은 목사님에게 기도를 부탁해 보고 스님에게 불경을 부탁해 보기도 하지만 아무 소용 없었습니다. 심지어 무속인을 불러 굿도 해 봤지만 통하지 않았습니다. 반면 춘복은 끝까지 어머니를 모시려고 합니다.

 

 


 

효자 결말

 

미치고 환장할 상황이 지속되고, 마침내 못 할 짓까지 저지릅니다. 그런데 농약을 마셔도 끄떡없고,  절벽에서 떨어지게 해 봤지만... 역시 좀비는 좀비였습니다. 끄떡도 없습니다. 물론 어머니는 이런 내막은 모릅니다. 그런데 어느 날... 어머니가 감쪽같이 사라져버렸습니다.

 

결국 어머니를 다시 보내기로 생각한 형제들

자식들은 찾아 헤매다가 집에 설치된 카메라 영상에서 어머니를 발견합니다. 어릴 때 형제들이 좋아하던 죽을 끓여 주려는 것 같습니다. 그러던 어머니는 거울을 보게 됩니다. 흉측하게 된 자신을 발견하고는 자식들에게 해가 될까 하여 불타는 아궁이 속에서 스스로 재가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결말에서 자식에게 해를 주지 않으려는 모정이 나온다 / 영화 정보 효자 결말 줄거리

형제들은 깨닫습니다. 지난번에 손녀의 목을 조르려던 것도, 사실은 병으로 쓰러지자 도우려다가 생긴 오해라는 것을... 장면이 바뀌고 영화 효자의 결말은 다시 화목해진 형제들을 보여줍니다. 어머니를 다시 보낸 후 소중함이 무엇인지 깨달음이 있었던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대구시 비슬산 사효굴 - 현풍 곽씨 네 아들의 사효자굴 이야기

 

대구시 비슬산 사효굴 - 현풍 곽씨 네 아들의 사효자굴 이야기

[대구시 비슬산 사효굴 - 현풍 곽씨 네 아들의 사효자굴 이야기] 임진왜란 때 아버지를 위해 목숨을 바친 네 아들의 효행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구시 비슬산의 사효굴은 곽재우 장군의 형인 곽재

kiss7.tistory.com

영화 잔칫날 줄거리 결말 해석 - 하준, 소주연 장례식 독립영화

 

영화 잔칫날 줄거리 결말 해석 - 하준, 소주연 장례식 독립영화

잔칫날 2020년 김록경 감독의 드라마영화 ​ [영화 잔칫날 줄거리 결말 해석 - 하준, 소주연 장례식 독립영화] 영화 잔칫날의 줄거리는 이름 없는 이벤트 사회자의 장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kiss7.tistory.com

영화 감쪽같은 그녀 줄거리 결말 - 촬영지, 나문희, 최정윤

 

영화 감쪽같은 그녀 줄거리 결말 - 촬영지, 나문희, 최정윤

감쪽같은 그녀 2019년 허인무 감독 작품의 가족영화, 코미디영화 ​ [영화 감쪽같은 그녀 줄거리 결말 - 촬영지, 나문희, 최정윤] 어른스러운 아이, 오히려 철없는 할머니... 영화 감쪽같은 그녀 줄

kiss7.tistory.com

 

[영화 효자 줄거리 결말 정보 - 연운경 박효준 김뢰하 정경호 이철민 전운종]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