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원주 포주 자매 감금 학대 사건 - 성매매 유흥업소 포주의 엽기적 감금사건 본문

지금 이슈/사건과 사고

원주 포주 자매 감금 학대 사건 - 성매매 유흥업소 포주의 엽기적 감금사건

키스세븐지식 2022. 8. 20. 19:1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 MBC


 

원주 포주 자매 감금 학대 사건

 

2021년, 악덕 포주들이 성매매 여성들에게 가혹한 인권 학대 행위를 했다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강원도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이른바 "원주 포주 자매 감금 학대 사건"이라고 불립니다.

재판에서 엽기적인 사건으로 더 유명해진 포주 자매 학대 범죄를 시간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원주 포주 자매 감금 학대 사건 - 성매매 유흥업소 포주의 엽기적 감금사건

 

성매매 감금 폭행 사건의 내용

 

강원도 원주 포주 자매 사건 / ⓒ MBC 뉴스 보도 영상 캡처

이 사건은 2021년 피해자들의 고소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원주시의 일명 방석집에서 포주가 인권 학대 행위를 했다고 성매매업소에서 일하던 사람들이 고소했던 것입니다. 범행 용의자는 48살과 52살의 자매였습니다.

 

이들은 유흥업소의 업주 가게에서 포주(성매매 영업을 하는 사람)였습니다. 장기간 감금과 학대를 당한 여성들은 30대와 40대의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외부 연락을 차단당한 채로 영업하며 가스라이팅과 협박까지 받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학대가 시작된 것은 2018년께로 보입니다. 언니 포주가 업소 여성에게 방바닥의 물을 핥아먹게 했고, 다음 해인 2019년엔 휴대전화를 빼앗으며 감금에 들어간 것이 본격적인 학대의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원주 포주 자매 감금 학대 사건의 범행

 

성매매 유흥업소 포주의 엽기적 감금사건 / ⓒ SBS 뉴스 보도 영상 캡처

언론에 공개된 이들의 학대 행위들을 보면 엽기 그 자체였습니다. 어떤 때는 식사를 하루에 한 끼를 주기도 하고, 심지어 개 사료를 섞어 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더구나 동물 배설물을 먹게 하는 행위도 했다는 피해자의 증언이 있었습니다.

 

가학 행위도 끔찍한 수준인데, 몸에 끓는 물을 붓거나, 다트 게임을 한다며 흉기를 던지는 행위도 했습니다. 또 언론 공개 증언을 보면, 피해자의 성기에 돌조각을 넣도록 강요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변태적인 가학행위인 것입니다.

 

감금 상태에서는 대소변도 참고 지내야 했는데, 참지 못하고 실수하게 되면 먹으라고 했다고도 합니다. 또한 피해자끼리 유사 성행위를 시키고, 이런 변태 행위를 촬영해서 유포하겠다고 협박했다는 내용도 들어 있습니다.

 

 


 

유흥업소 포주 자매 신상

 

원주 포주 학대 감금 사건 / ⓒ MBC 뉴스 보도 영상 캡처

원주 포주 자매 감금 학대 사건은 무려 1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적발 당시 조사에 의하면, 키 170cm의 여성의 몸무게가 겨우 30kg 정도 밖에 안 나갈 정도의 영양실조 상태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한편, 언론에서는 이 유흥업소의 업주와 포주와의 관계에 대한 보도도 있었습니다. 업주와 포주는 사실혼 관계였었다고 합니다. 포주 중 동생은 "연화보살"이라는 무속인이었던 사람이라는 보도도 있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연화보살이었다던 포주가 피해자를 신딸로 삼기도 했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성매매 여성에게 내림굿을 해 주고 신딸로 삼았는데, 몸 보시를 해야 한다며 성매매를 유도했다고 합니다.

 

 


 

강원도 포주 자매 학대와 가스라이팅

 

원주 성매매 유흥업소 포주 사건 / ⓒ SBS 뉴스 보도 영상 캡처

이렇게 잔악한 행위는 어떻게 지금까지 지속된 것일까요? 그것은 감금과 함께 가스라이팅이 계속되었기 때문입니다. 작은 잘못이라도 하면 즉시 큰일로 부풀려서 진술서를 쓰게 했습니다. 잘못했기 때문에 당연히 벌을 받는다는 세뇌 효과를 노린 것입니다.

 

또한 포주들이 흔히 하는 짓도 물론 있었습니다. 선불금 채무가 늘어나도록 한 후 차용증을 쓰도록 강요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입막음을 위해서, 성행위를 강요한 뒤 휴대전화로 촬영한 영상을 가족에게 보내겠다는 협박도 이어졌습니다.

 

결국 2021년 8월, 피해자들은 기회를 잡아 이를 신고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7월, 원주 포주 자매 감금 학대 사건의 첫 공판으로 이어졌습니다. 설마 요즘 세상에 그런 일이 있겠냐고 하는 일들이 실제로 드러나니 모두들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성매매 포주 재판 내용

 

원주 포주 자매 감금 학대 사건 / ⓒ LG HelloVision 뉴스 영상 캡처

재판에서 공개된 공소 사실 내용은 무려 16가지였습니다. 언론에 공개된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감금·공동폭행·상습폭행, 특수폭행, 강요, 강제추행,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촬영물 등 이용 협박), 유사 강간 등...

 

너무나 엽기적이고 충격적인 공소 사실이라, 검사가 이것을 읽는 데만도 10분이 넘게 걸렸다고 합니다. 원주 포주 자매 감금 학대 사건 재판에서 두 여성 포주는 고개를 끄덕여서 모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면서 피해 보상에 노력하겠다고도 했다고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우리나라는 성매매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방석집 등 성매매 유흥업소는 당연히 불법 업소이고, 포주라는 직업 자체도 불법 직업인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세계 6위의 성매매 국가입니다. 몸을 사고파는 남자도, 여자도 엄청난 수라는 것입니다. 참으로 치욕스러운 통계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성매매와 매춘 - 한국 공창제도의 역사로 보는 성상품화

 

성매매와 매춘 - 한국 공창제도의 역사로 보는 성상품화

[성매매와 매춘 - 한국 공창제도의 역사로 보는 성상품화] 한국의 공창은 일제로 부터 시작되었다 일본은 16세기 막부시대부터 국가적으로 집창촌을 허용해 왔었습니다. 집창촌이라는 것은 매

kiss7.tistory.com

장자연 사건 정리 - 장자연 리스트 재수사와 공소시효

 

장자연 사건 정리 - 장자연 리스트 재수사와 공소시효

[장자연 사건 정리 - 장자연 리스트 재수사와 공소시효] ​ 2009년 배우 장자연이 자살을 했습니다. 그때 세상이 발칵 뒤집혔는데, 그녀가 남긴 장자연 리스트에는 언론사, 방송사, 기업 등의 유명

kiss7.tistory.com

인터넷 개인방송 벗방 엔터 - 개인성인방송 벗방 카르텔

 

인터넷 개인방송 벗방 엔터 - 개인성인방송 벗방 카르텔

[인터넷 개인방송 벗방 엔터 - 개인성인방송 벗방 카르텔] 이 글은 모든 개인방송이 그렇다는 얘기가 아니라, 이런 방송들도 있다는 점을 언급하는 글입니다. 인터넷 개인방송 노출은 이전부터

kiss7.tistory.com

 

[원주 포주 자매 감금 학대 사건 - 성매매 유흥업소 포주의 엽기적 감금사건]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