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굿 윌 헌팅" 영화 해석과 뜻 - 실화, 실존 인물, 원작 이야기​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굿 윌 헌팅" 영화 해석과 뜻 - 실화, 실존 인물, 원작 이야기​

키스세븐지식 2022. 6. 18. 22:3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굿 윌 헌팅" 영화 해석과 뜻 - 실화, 실존 인물, 원작 이야기​


 

굿 윌 헌팅 해석과 뜻

실화, 실존 인물, 원작 이야기

 

영화 《Good Will Hunting(굿 윌 헌팅)》은 1997년에 개봉한 드라마 영화입니다. 그리고 이 글은 영화의 뜻과 해석을 하기 위한 글입니다. 더불어, 굿 윌 헌팅이 실화인지, 실존 인물은 누구인지 등을 원작 이야기와 함께 풀어갑니다.

영화의 자세한 줄거리와 결말은 아래 링크에 따로 있으니 링크를 통해 읽어 보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굿 윌 헌팅"  영화 해석과 뜻 - 실화, 실존 인물, 원작 이야기​

 

영화 굿 윌 헌팅 간략 결말, 줄거리

 

주연 배우: 로빈 윌리엄스, 맷 데이먼

영화에서 "윌"은 불우한 환경에서 태어나 막일을 하며 지냅니다. 한 대학에서 일을 하던 중 "숀"이라는 교수의 눈에 띄게 됩니다. 알고 보니 그는 엄청난 천재였던 것... 삐뚤어진 성격의 그를 숀 교수가 상담으로 바르게 이끈다는 것이 영화의 줄거리와 결말입니다.

 

이 영화에서 눈여겨볼 것은 숀 교수 역의 '로빈 윌리엄스' 연기와 주연 배우 '맷 데이먼'이 직접 쓴 각본입니다. 1988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로빈 윌리엄스는 최우수 남우조연상을, 맷 데이먼, 벤 애플렉은 최우수 각본상을 받았습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진심으로 학생을 바른길로 이끄는 교수와 이에 반항하는 젊은 천재의 이야기가 주 내용입니다. 물론 실화는 아닙니다. 하지만 실존 인물은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바로 '하워드 진'입니다. 《미국 민중사》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영화 소개와 굿 윌 헌팅 원작 이야기

 

영화 "굿 윌 헌팅" 원작자 벤 애플렉과 맷 데이먼

이 영화의 각본은 주연 배우인 맷 데이먼과 벤 애플렉이 썼습니다. (영화에서 윌 역이 맷 데이먼이고, 친구 처키 역이 벤 애플렉임) 맷 데이먼은 하버드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했습니다. 벤 애플렉은 8살 때부터 맷 데이먼과 친구였던 배우입니다.

 

영화 굿 윌 헌팅의 원작은 맷 데이먼이 대학에 다닐 때 제출했던 과제입니다. 맷 데이먼은 단편 소설 같은 것을 써서 냈는데, 나중에 벤 애플렉과 다시 다듬어서 영화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완전 허구가 아니라, 실제 인물을 모델로 한 원작이었습니다.

 

고등학생 때 이웃에 살던 '하워드 진'이라는 교수에게서 큰 감명을 받아서 글을 썼습니다. 영화에서 숀 교수는 바로 그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인물인 것입니다. 그러니까, 실화도 아니고 허구의 인물이 주인공이지만, 교수의 모델은 실제 인물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굿 윌 헌팅 실화, 실존 인물

 

"굿 윌 헌팅" 영화 실화, 실존 인물 하워드 진

실제 인물 하워드 진은 현대사의 양심이라고 불리는 미국의 역사학자이며 사회학자입니다. 영화에서 숀 교수는 젊은 윌을 강압으로 누르지 않고 받아들여 줍니다. 때로는 설전을 펼치고 논리를 주고받는데, 어쩌면 이것은 상대를 인정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들입니다.

 

그 이유는 하워드 진이 진보학자였기 때문입니다. 진보주의자였기 때문에, 보수주의자 보다 젊은 층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들을 줄 알았고, 그런 그를 보며 맷 데이먼이 감명을 받았던 것입니다. 영화에 나오는 미국 민중사라는 책도 그를 상징하는 책입니다.

 

하워드 진 교수는 가난한 노동자 출신이었으며, 인권과 평화, 사회운동을 했던 인물입니다. 그러기에 영화에서도 삐뚤어진 주인공의 문제를 사회가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네 잘못이 아니야"라는 대사는 그런 이유에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굿 윌 헌팅의 뜻과 해석

 

"굿 윌 헌팅" 영화 해석과 뜻 이야기​

굿 윌 헌팅이란 뜻은 "멋진 윌 헌팅"이라는 정도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윌 헌팅은 주인공의 이름입니다. (삐뚤어진 주인공이 멋진 사람으로 성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헌팅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많습니다. 아마도 그들의 조상은 직업이 사냥꾼이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인공 윌은 천재지만 문제가 많습니다. 불우한 환경이었기에 열등감이 강했고, 그것을 숨기려고 더 허세를 부립니다. 그때 숀 교수는 깨달음을 줍니다. 그저 책으로 읽은 것은 진정한 지식이 아니며, 그것을 이해했을 때 비로소 진짜 지식이 된다는 것을 말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비로소 깨달은 윌은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상대를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 역시 솔직하게 먼저 드러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영화 굿 윌 헌팅의 결말에서 주인공은 정말로 멋진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영화 제목처럼 말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굿 윌 헌팅 줄거리 결말 뜻 - 맷 데이먼, 로빈 윌리엄스, 벤 애플렉

 

영화 굿 윌 헌팅 줄거리 결말 뜻 - 맷 데이먼, 로빈 윌리엄스, 벤 애플렉

굿 윌 헌팅 1997년 구스 반 산트 감독의 드라마 영화 - Good Will Hunting ​ [영화 굿 윌 헌팅 줄거리 결말 뜻 - 맷 데이먼, 로빈 윌리엄스, 벤 애플렉] "네 잘못이 아니야"를 반복적으로 말해 주며 상대

kiss7.tistory.com

영화 파인딩 포레스터 줄거리 결말 뜻 실화 정보 - 숀 코너리, 롭 브라운, 안나 파킨

 

영화 파인딩 포레스터 줄거리 결말 뜻 실화 정보 - 숀 코너리, 롭 브라운, 안나 파킨

파인딩 포레스터 2000년 구스 반 산트 감독의 성장 드라마 영화 - Finding Forrester 영화 《파인딩 포레스터》의 줄거리와 결말, 뜻은 제목 그대로 포레스터라는 작가를 찾게 되면서 성장을 경험하는

kiss7.tistory.com

 

교육의 복지가 미래의 평등사회를 만든다

 

교육의 복지가 미래의 평등사회를 만든다

[교육의 복지가 미래의 평등사회를 만든다] 21세기 한국 정치의 화두는 당연히 "복지"입니다. 안보니 민주화니 겉치장을 요란하게 했지만, 보수와 진보의 싸움은 결국 기득권이 자기 이익을 더

kiss7.tistory.com

 

["굿 윌 헌팅" 영화 해석과 뜻 - 실화, 실존 인물, 원작 이야기​]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