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강수연, 진영미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강수연, 진영미

키스세븐지식 2022. 5. 14. 21:53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강수연, 진영미


 

아제아제 바라아제

1989년 임권택 감독의 드라마 영화 - Come, Come, Come Upward

 

이 영화는 자신에게 집중한 수행과 중생에게 집중한 수행을 비교하며, 두 비구니의 삶을 관객에게 다시 묻습니다.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의 결말과 줄거리는 수행의 바닥끝에 선 깨달음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강수연, 진영미, 윤인자, 한지일 주연으로 만들어졌으며, 모스크바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이 글은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강수연, 진영미

 

아제아제 바라아제 줄거리

 

천불전이 보이고, 비구니가 되려고 순녀(강수연)가 절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맞지 않는 비구니를 왜 하려는지 이해 못하겠다는 표정을 합니다. 절에 있던 비구니 진성(진영미)도 마찬가지였는데, 중은 수행이나 한다는 기존 관념과 순녀가 너무나 달랐기 때문입니다.

 

주연 강수연, 진영미 -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 줄거리

영화 제목 아제 아제 바라아제의 뜻은 "가세 가세 깨달음으로 나아가세"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영화는 순녀와 진성을 통해서 참된 깨달음이 무엇인가를 묻고 있습니다. 한편 순녀는 자신이 이미 불교에 대해 깨달은 것처럼 굴다가 비구니가 되지 못합니다.

 

강수연과 전무송 - 아제아제 바라아제 영화 결말 뜻

순녀는 학생일 때 아버지를 만나 적이 있었습니다. 아버지(전무송)는 베트남 전쟁에 갔다 온 후 승려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나 그는 딸이라 말하지 않았고, 순녀도 아버지라고 부르지 못합니다. 그러다가 헤어질 때 기차역에서 오열을 토하는데...

 

 


 

서로 다른 방법의 수행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의 줄거리는 순녀와 진성, 두 사람의 수행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큰 승려 
은선(윤인자)이 비구니를 허락합니다. 그렇지만 현우라는 인물이 등장하면서 그것도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비구니가 된 강수연 - 아제아제 바라아제 영화 줄거리 해석 정보

그는 빨치산의 아들이라서 연좌제에 묶여 어둠의 세계에 살고 있었었습니다. 그런 자신을 순녀가 끌어내 주었기에, 그는 순녀를 은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고등학교 담임선생과의 대화 등을 통해서 한국 현대사의 아픈 단면들이 계속 나옵니다.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 결말 뜻 정보

한편 진성은 또 다른 승려와 만행(수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동료 승려가 힘들어서 못 움직이겠다고 하자, 갑자기 닭을 훔쳐서 달아나는 진성... 그때 못 움직이겠다던 동료가 후닥닥 움직이는 모습에서 코믹한 상황도 연출됩니다.

 

 


 

아제아제 바라아제 결말

 

진성이 자신을 닦기 위해 고행을 한다면, 순녀는 중생을 닦기 위해 몸으로 뛰어들었습니다. 현우를 구원하고 그의 아이까지 임신하지만, 그는 탄광 일을 하다가 죽고 유산까지 하게 됩니다. 그래서 두 다리가 없는 남자를 돌보지만 그 역시 죽고말고...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 결말 뜻 - 강수연, 진영미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 줄거리의 배경은 어떤 섬으로 바뀝니다. 순녀는 작은 섬에서 간호 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섬에는 외롭게 사는 홀아비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 밤, 그녀는 남자 방에 들어가 함께 잠을 잡니다. 그녀에게는 그것도 수행이었던 것입니다.

 

결말의 포인트 - 아제아제 바라아제 뜻 해석 정보

그런데 그는 복상사로 죽어버립니다. 진성도 어떤 깨달음을 얻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둘은 전혀 다른 방법으로 최악의 끝까지 수행하지만 좌절만 겪을 뿐입니다. 결국 둘 다 다시 절에 돌아오는데, 큰 승려가 세상을 떠나고 맙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 결말 줄거리 뜻 해석 정보 - 강수연, 진영미

순녀는 큰승려의 뼈를 천 개의 조각으로 쪼개서 탑을 만들 것이라며 다시 세상으로 나갑니다. 역시나 진성은 그녀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의 결말 장면은 순녀가 시장통으로 들어가는 모습으로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부처, 석가모니 차이 - 부처님 오신 날(석가탄신일) 변경 이유

 

부처, 석가모니 차이 - 부처님 오신 날(석가탄신일) 변경 이유

부처, 석가모니 차이 석가탄신일 변경의 이유 ​ 일반적으로는 부처님과 석가모니, 싯다르타가 같은 말인 것처럼 혼용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석가탄신이란 말을 변경하였기에,

kiss7.tistory.com

대나무 죽비 뜻 - 불교의 "죽비 맞다"는 정신을 차리다의 의미

 

대나무 죽비 뜻 - 불교의 "죽비 맞다"는 정신을 차리다의 의미

죽비 불교 도구 - "죽비 맞다" ​ 때리는 것이 목적은 아니지만, 때리는 데에 사용되는 불교 수행 도구가 있습니다. 죽비의 뜻은 대나무로 만든 길쭉한 매를 의미합니다. 이것을 사용하는 이유는

kiss7.tistory.com

태국 황금불상 - 200년간 숨겨졌던 세계에서 가장 큰 황금불상

 

태국 황금불상 - 200년간 숨겨졌던 세계에서 가장 큰 황금불상

[태국 황금불상 - 200년간 숨겨졌던 세계에서 가장 큰 황금불상] 볼품없는 모양 때문에 거의 200년간이나 방치되던 석회반죽 불상이, 알고 봤더니 황금으로 된 황금불상이었다는 일이 있었습니다.

kiss7.tistory.com

 

[영화 아제아제 바라아제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강수연, 진영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