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크리스마스 캐럴 줄거리 결말 - 찰스 디킨스 소설 (구두쇠 스크루지의 교훈)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예술&문화

크리스마스 캐럴 줄거리 결말 - 찰스 디킨스 소설 (구두쇠 스크루지의 교훈)

키스세븐지식 2021. 12. 19. 01:1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크리스마스 캐럴 줄거리 결말 - 찰스 디킨스 소설 (구두쇠 스크루지의 교훈) / ⓒ The British Library


 

크리스마스 캐럴

찰스 디킨스 소설

 

지금의 크리스마스의 모습은, 사실 한 소설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찰스 디킨스'의 소설 《크리스마스 캐럴(A Christmas Carol)》입니다. 이 소설은 당시 커다란 인기를 끌었습니다.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는 이렇게 보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한 것입니다.

 

여러 편의 영화로도 만들어졌지만, 크리스마스 캐럴의 소설 버전의 줄거리와 결말을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Charles Dickens(찰스 디킨스)의 원작을 간추린 것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크리스마스 캐럴 줄거리 결말 - 찰스 디킨스 소설 (구두쇠 스크루지의 교훈)

 

크리스마스 캐럴 줄거리 1 - 스크루지​

 

크리스마스 캐럴 줄거리 결말 - 찰스 디킨스 소설 (구두쇠 스크루지의 교훈) / ⓒ A Christmas Carol

주인공 스크루지는 지독한 구두쇠입니다. 어찌나 지독하게 구는지, 거지들조차 그에게는 구걸하지 않습니다. 사무실에서 일하는 크로체트에게 월급을 주는 것도 아까워합니다. 심지어 극심한 추위에도 석탄 한 조각을 줄 뿐입니다.

 

그는 크리스마스에도 돈을 쓰기 싫어서 혼자 지냅니다. 조카가 초대해도 거절한 그는 궁상맞은 모습으로 혼자 집에 갑니다. 가다가 마주치는 사람들은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인사하지만, 이마저도 받아주지 않는 영감입니다.

 

텅 빈 집에 들어간 스크루지... 그런데 갑자기 쇠사슬 소리가 들리더니 죽었던 말리의 유령이 나타났습니다. 그는 과거에 함께 일했던 욕심쟁이였습니다. 말리는 말합니다. 너도 마찬가지가 될 거라고...

 

 


 

크리스마스 캐럴 줄거리 2 - 첫번째와 두번째 유령

 

 찰스 디킨스 소설 줄거리 결말 크리스마스 캐럴 / ⓒ A Christmas Carol

말리는 세 유령이 나타나서 과거, 현재, 미래를 보여 줄 것이라는 예언을 하고 사라집니다. 곧이어 첫 번째 유령이 나타납니다. 그는 스크루지를 끌고 과거로 갔습니다. 스크루지의 어린 시절이 보이고, 그를 고용했던 사장 페지위그도 보였습니다.

 

그는 스크루지와 정반대의 사람이었습니다. 크리스마스의 뜻을 잘 알고 사람들을 사랑했습니다. 덕분에 스크루지의 어린 시절은 행복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라나면서 돈 때문에 애인을 차버리는 사람으로 커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설 크리스마스 캐럴의 줄거리는 두 번째 유령이 나타납니다. 유령은 스크루지를 데리고 그의 밑에서 일하는 크로체트의 집으로 갔습니다. 가난한 그의 집에서는 어린 아들이 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로체트는 스크루지가 너무 돈을 아끼다가 건강을 해치지 않을지 걱정해 주고 있었습니다. 어떻게든 월급도 안 올려주고 추위에 덜덜 떨어도 겨우 석탄 조각 하나 주며 일을 시켰던 직원이 말입니다.

 

 


 

크리스마스 캐럴 줄거리 3 - 세번째 유령과 깨달음

 

크리스마스 캐럴 줄거리 결말 - 찰스 디킨스 소설 (구두쇠 스크루지의 교훈) / ⓒ A Christmas Carol

첫 번째 유령을 통해서 구두쇠가 되기 전의 행복했던 과거를 떠올리고, 두 번째 유령을 통해서 생각지도 못했던 현재의 현실을 깨달은 스크루지... 이번에는 세 번째 유령이 나타나서 그를 미래로 데리고 갔습니다.

 

미래로 간 그는 사람들이 모인 것을 봅니다. 무슨 일이 있었나 봅니다. 그런데 누군가 죽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아무도 슬퍼하지 않고 오히려 한심하다는 식으로 말을 합니다. 누가 죽은 것일까 궁금해졌습니다.

 

그러자 유령이 그를 데리고 묘비 쪽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그 묘비에 새겨진 이름은 바로 자신이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스크루지는 자신이 죽은 후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할지를 본 것입니다. 이때 그는 깜짝 놀라서 잠에서 깨게 됩니다.

 

 


 

크리스마스 캐럴 결말 - 행복의 깨달음

 

찰스 디킨스 소설 줄거리 결말 크리스마스 캐럴 / ⓒ A Christmas Carol

눈을 떠보니 다행히 모든 것이 꿈이었습니다. 그런데 스크루지는 그때서야 그날 아침이 크리스마스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마음의 회개를 한 스크루지는 마치 다른 사람처럼 변했습니다.

 

우선 크로체트의 집에 커다란 칠면조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누가 보낸 것인지는 적지 않았습니다. 또한 이름을 밝히지 않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써달라고 큰돈을 기부했습니다. 그리고는 조카의 집에 가서 크리스마스를 즐겁게 보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 후 스크루지는 진정한 행복을 깨닫습니다. 길거리의 어린아이들, 거지들과 이야기하고 어루만져 주며 이렇게 아무것도 아닌 것에서도 너무나 큰 기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입니다. 소설 크리스마스 캐럴의 결말은 행복한 모습으로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크리스마스 선물 - 오 헨리의 감동적인 단편 소설

 

크리스마스 선물 - 오 헨리의 감동적인 단편 소설

[크리스마스 선물 - 오 헨리의 감동적인 단편 소설] 크리스마스가 되면 서로 간에 선물을 주고받곤 합니다. 원래의 의미는 가난한 자를 위한 선물이어야 하지만 지금은 사랑하는 이에게 선물을

kiss7.tistory.com

크리스마스 캐롤과 캐롤의 역사에 대한 상식들

 

크리스마스 캐롤과 캐롤의 역사에 대한 상식들

[크리스마스 캐롤과 캐롤의 역사에 대한 상식들] 이 글은 크리스마스 캐롤과 이름, 역사, 상식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Carol 캐롤'이란? 캐롤 뜻은 "기쁨의 노래, 기뻐 노래하다"라는 의미

kiss7.tistory.com

메리 크리스마스, X-mas, 크리스마스 이브의 어원과 뜻

 

메리 크리스마스, X-mas, 크리스마스 이브의 어원과 뜻

[메리 크리스마스, X-mas, 크리스마스 이브의 어원과 뜻] 2000년 전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일인 크리스마스는 사랑과 희생, 구원의 인류적 메시지를 가진 날입니다. 크리스마

kiss7.tistory.com

 

[크리스마스 캐럴 줄거리 결말 - 찰스 디킨스 소설 (구두쇠 스크루지의 교훈)]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