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키스세븐지식 2020. 11. 28. 22:2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가을의 전설

이 영화를 보는 법 : 줄거리는 형제들이 한 여자를 두고 느끼는 번민과 연정이었기에 막장이라는 평도 있으나, 대서사시를 읽는다는 생각으로 보는 영화입니다. 특히 아름다운 영상, 감미로운 음악, 훌륭한 배우들의 연기를 눈여겨보면 훌륭합니다. - Legends of the Fall

/지식 블로그 kiss7.tistory.com/ ⓒ 가을의 전설 Legends of the Fall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1994년 에드워드 즈윅 감독 작품.

야성적인 운명이기에 사랑에 머무를 수 없는 남자 브래드 피트, 모범생이었지만 끝내 사랑을 차지하지 못하는 에이단 퀸, 세 형제 사이에서 갈등만 거듭하는 줄리아 오몬드, 그리고 옳다는 신념에 의해 살아가는 아버지 안소니 홉킨스가 열연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음악 OST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가을의 전설 줄거리 - 세 형제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1913년의 미국 몬태나 주. 이곳에는 자연과 함께 한 가족이 살고 있었습니다. 러들로(안소니 홉킨스) 대령은 퇴역한 군인으로 세 아들과 행복한 나날을 보냅니다.

 

큰아들 알프레드(에이단 퀸)은 아버지가 가르치는 대로 무엇이든 성실하게 따랐습니다. 러들로에게 모범생인 알프레드는 믿음직한 맏아들이었습니다. 막내 새뮤앨(헨리 토마스)는 역시나 막내답게 커갔지만, 둘째 트리스탄(브래드 피트)은 유별났습니다. 그는 아버지와의 사냥 여행에 가장 적극적이었는데, 도시적인 형과 달리 야성적이고 모험을 좋아하는 아들로 커갑니다.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울창한 숲, 그날도 트리스탄은 자연 속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곰이 나타나고, 처절한 저항이 이어졌습니다. 거대한 곰에게서 살아남는 트리스탄. 곰도 그도 피투성이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메리칸 원주민 사이에서 떠돌던 전설이 불안하게 만듭니다. 곰과 피를 나누면 평생 방랑하며 살게 된다는 전설이었습니다.

 

​그 후 새뮤앨이 고향에 돌아왔습니다. 약혼녀 수잔나(줄리아 오먼드)를 데리고 왔는데, 너무 아름다워서 형 알프레드와 트리스탄도 그녀에게 반해버렸습니다. 그런데 수잔나는 새뮤앨과 달리 야성적인 트리스탄에게 점점 끌렸습니다.

 

 


죽음과 방랑의 시대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1914년, 제1차 세계대전이 터졌습니다. 대령의 아들들도 전쟁터로 나갔습니다. 그런데 새뮤앨이 위기에 빠졌습니다. 트리스탄은 동생을 구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달렸지만 이미 동생은 죽어 있었습니다. 동생을 잃은 트리스탄은 정신나간 사람처럼 굴었습니다. 어둠이 오면 적군의 진지로 침투해서 암살했고, 마치 아메리카 원주민 그랬던 것처럼 머리가죽을 벗겨 왔습니다. 하지만 상관이 보기에는 이건 미친 짓이었습니다. 결국 트리스탄은 강제 제대를 해야 했습니다.

 

한편 고향에는 형 알프레드가 부상을 입고 제대해 있었습니다. 알프레드는 새뮤앨을 잃은 수잔나에게 진심을 고백했습니다. 그러나 수잔나는 그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이때 트리스탄이 고향에 돌아왔습니다. 동생 때문에 방황하는 그를 보던 수잔나는 잠자리를 함께하게 되고, 마음에 상처를 입은 알프레드는 고향을 떠났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알프레드가 정치의 입문할 때, 트리스탄은 또 방랑병이 도져서 떠돌이가 되었습니다. 그는 수잔나에게 이별을 고합니다.

 

그 후 알프레드는 정치적 목적 때문에 아버지를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정치꾼들이 이익을 위해 원주민을 몰아내고 자연을 훼손하는 것을 싫어했기 때문에 아들이 탐탁지 않았습니다.

 

 


엇갈린 운명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아버지와 알프레드의 사이가 벌어진 상황... 이때 알프레드는 수잔나가 트리스탄에게서 버려졌음을 알게 됩니다. 알프레드는 다시 수잔나에게 고백하고, 마침내 둘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어릴 때 모범적이던 아들이 계속 기대에서 벗어나자 아버지는 아들과 두 번 다시 보지 않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몇 년이 흘렀습니다. 아버지는 뇌졸중으로 쓰러졌고, 수잔나와 알프레드가 가정을 꾸리고 살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트리스탄이 돌아옵니다. 수잔나는 아직도 그를 좋아하고 있음을 숨길 수가 없었습니다.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그러나 이제는 형의 여자가 되어 있는 수잔나. 더구나 알프레드와 트리스탄의 거리마저 더 멀어질 수밖에 없는데... 트리스탄은 그동안 자신을 짝사랑했던 이자벨과 결혼해버렸습니다. 이자벨은 원주민 여자였습니다. 그리고 그사이에 아들이 태어나자 이름을 새뮤얼이라고 붙였습니다.

 

이후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에는 위기가 찾아옵니다. 법으로 금지된 술을 만들어 팔던 트리스탄은 또 다른 경쟁 사업자에게서 뇌물을 먹은 보안관에게 수색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이 와중에 보안관이 쏜 총에 이자벨이 죽게 됩니다.

 

 


가을의 전설 결말 - 떠나는 자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분노한 트리스탄은 보안관을 두들겨 팼고, 투옥되고 말았습니다. 면회를 온 수잔나, 그녀는 트리스탄에 대한 사랑이 계속되자 갈등하고 결국은 자살해버립니다. 알프레드는 끝내 수잔나가 자신을 택하지 않았음에 절망하며 수잔나의 시신을 트리스탄에게 건넸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가을의 전설의 줄거리는 우울해지고, 수잔나의 관을 새뮤앨, 이자벨이 묻힌 곳에 묻는 트리스탄의 모습이 보입니다. 거기다가, 트리스탄은 인디언들과 이자벨의 복수를 위해 적을 습격했었기에 또 다른 보복이 그를 찾아오고 있었습니다.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영화 가을의 전설은 결말로 접어듭니다. 적들이 복수의 복수를 위해 덮쳐온 것입니다. 러들로 대령이 불편한 몸을 일으켜 돕기로 했고 알프레드도 합세하면서, 질 것 같던 싸움은 트리스탄의 승리로 끝납니다.

 

이후, 트리스탄은 아들을 형에게 맡기고 또 방랑의 길에 나섰습니다. 영화 가을의 전설 결말 엔딩에는 그가 평생 야생에서 살았고 1963년 곰과 대결하다가 자연으로 영원히 돌아갔다는 내레이션이 나오며 끝납니다.

 

 


가을의 전설 음악 OST

Legends Of The Fall - James Horner

The Ludlows (LG카드 CF `승마` 이미연편) - James Horner : 타이틀곡

Off To War - James Horner : 가장 유명한 곡

To The Boys - James Horner

Samuel`s Death - James Horner

Alfred Moves To Helena - James Horner

Farewell/Descent Into Madness - James Horner

The Changing Seasons, Wild Horses, Tristan`s Return - James Horner

The Wedding - James Horner

Isabel`s Murder, Recollections Of Samuel - James Horner

Revenge - James Horner

Goodbyes - James Horner

Alfred, tristan, The Colonel, The Legend.. - James Horner​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 결말 - 실화와 원작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 결말 - 실화와 원작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 결말 - 실화와 원작] 이 영화는 예술의 경지에 다다른 플라이 낚시 이야기면서 배경마저도 예술의 경지로 담은 영화입니다. <흐르는 강물처럼> 실화 원작은 '노먼

kiss7.tistory.com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삶 - 다이애나 스펜서의 죽음까지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삶 - 다이애나 스펜서의 죽음까지

다이애나 스펜서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삶 - 다이애나 스펜서의 죽음까지] ​ 다이애나 왕세자비는 연예인이 아니면서 20세기에 가장 인기 있던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다이애나 스펜서는 자

kiss7.tistory.com

닻 내림 효과란 뜻 - 해석, 심리학 비유, 사례

 

닻 내림 효과란 뜻 - 해석, 심리학 비유, 사례

닻 내림 효과 닻 내림 효과란 뜻 - 해석, 심리학 비유, 사례 주제 : 심리학과 고정관념 - 닻 내림 효과의 뜻 - 선입견 효과의 심리학적 비유 - 닻 내림 효과란 사례들 - 비싼 물건도 잘 팔리는 마케

kiss7.tistory.com

[영화 가을의 전설 줄거리 결말 해석 - 브래드 피트와 음악 OST]​​​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