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뮤지컬 코미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뮤지컬 코미디

키스세븐지식 2020. 5. 16. 21:5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뮤지컬 코미디]

영화 <The School of Rock(스쿨 오브 락)> 줄거리는 실패한 록커와 반듯한 아이들이 새로운 삶의 즐거움을 찾아낸다는 이야기입니다. 뮤지컬 코미디 영화인 데다가 가볍고도 감동적인 소재, 아이들의 귀여움까지 겹치면서 개봉당시 큰 인기를 끌었고, 뮤지컬과 TV 드라마로도 리메이크되었습니다. 영화 스쿨 오브 락 결말 역시 유쾌하고 훈훈해서 가족들이 함께 보기에 좋습니다.

2004년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 잭 블랙, 아담 파스칼, 루카스 파펠리아스, 조앤 쿠삭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스쿨 오브 락 줄거리 - 괴짜 락커


주인공 듀이(잭 블랙)는 록밴드 멤버입니다. 록밴드 경연대회에 참가하려고 연습 중이며 앨범도 내려는 중입니다. 그런데 이 사람이 좀 밉상입니다. 팀 공연 중에 뚱뚱한 몸을 날리자 관객들이 무서워서 피하게 만들고, 앨범 제작자 앞에서는 실수까지 합니다. 그래서 쫓겨나게 되는 듀이...

돌출 행동 때문에 쫓겨나고 돈도 없자 듀이는 계약직 교사를 하는 네드(마이크 화이트)의 집에 얹혀삽니다.


교장 조앤 쿠잭과의 만남(교장 조앤 쿠잭과의 만남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감독: 리처드 링클레이터)

록을 하게 될 학생들(록을 하게 될 학생들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제작: 스콧 루딘)

갑자기 록을 가르치는 잭 블랙(갑자기 록을 가르치는 잭 블랙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각본: 마이크 화이트)



하지만 월세도 도와주지 않고 그야말로 무전취식을 하는 듀이를 보고 네드의 여자친구 패티(사라 실버맨)는 화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그래서 쫓아내려고 하고 있는데...

듀이가 혼자 있을 때 전화가 한 통 옵니다. 초등학교 수업을 해달라는 것이었습니다. 돈이 필요한 상황에, 듀이는 네드인 것처럼 행세하며 호레이스 그린 초등학교에 갔습니다. 교장 멀린스(조앤 쿠삭)는 반갑게 맞이하고, 그를 학생들에게 소개했습니다.




원래 제멋대로인 성격은 역시 그대로이고, 건성으로 수업 시간을 때웁니다. 학생들 간식을 뺏어 먹고, 술 마셔서 피곤하다며 그냥 놀라고 하는 듀이...

그런데 아이들이 악기를 다루는 것을 보며 생각이 달라집니다. 생각보다 꽤 연주를 잘하는 것이었습니다. 듀이는 흉측하게도 이 아이들을 꼬셔서 록밴드 대회에 나갈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다음 날, 엉뚱하게도 전자기타를 메고 나타난 듀이는 갑자기 하드 락, 헤비메탈 같은 것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잭 블랙의 열정(잭 블랙의 열정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배급사: 파라마운트 픽처스)

잭 블랙과 학생 밴드(잭 블랙과 학생 밴드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촬영: 로저 스토퍼스)

반항아에게 드럼을 가르친다(반항아에게 드럼을 가르친다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음악: 크레이그 웨드렌)



물론 아이들은 당황했습니다. 반장 써머(미란다 코스그로브)가 왜 이런 걸 하냐고 묻자, 듀이는 학교 특별과제라며 애들을 상대로 사기까지 칩니다.

일단 밴드 매니저를 하라며 반장 먼저 꼬드겨 놓고는 각 악기 담당을 해줍니다. 아버지 때문에 클래식 기타를 포기한 잭(조이 주니어)에게 기타를, 반항적이라 와일드한 프레디(캐빈 클락)에게 드럼을 맡깁니다. 왕따였지만 피아노를 잘 치는 로렌스(로버트 차이)에게 연주를 시켜보는데, 덕분에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존재가 되기도 합니다.


조앤 쿠잭과 잭 블랙(조앤 쿠잭과 잭 블랙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개봉일: 2004년 2월 27일)

미친듯한 코미디(미친듯한 코미디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시간: 108분)

아이들도 음악에 빠져든다(아이들도 음악에 빠져든다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국가: 미국)






스쿨 오브 락 결말 - 유쾌한 열정


듀이(잭 블랙)의 사기에 속아 아이들은 하나씩 자기 일을 맡습니다. 특히, 뒤늦게 코러스에 참여한 토미카의 엄청난 노래 실력을 발견하는 장면이 재미있습니다. 그러고도 남은 학생들은 의상팀 같은 걸 하나씩 주고, 또 남은 학생은 열혈팬으로 활동하게 했습니다.

특별 과제라니까 시작하긴 했는데, 아이들이 음악에 빠져서 점점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건성으로 수업하던 듀이도 완전히 다른 사람처럼 열성적으로 아이들을 가르쳤습니다.


교장과의 대화(교장과의 대화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언어: 영어)

들통난 교사 행세(들통난 교사 행세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제작비: 35,00만 달러)

친구와 그 여친까지 나선다(친구와 그 여친까지 나선다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흥행수익: 131,28만 달러)



하지만 교장(조앤 쿠삭)에게 들키면 큰일 날 일이기에 교장이 뜨면 곧바로 위장하고 아무 일 없는 듯 연기를 합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벌써 3주가 지날 무렵, 그들은 이미 오디션 신청서도 써냈습니다.

그러다가 듀이는 들키지 않기 위해 교장의 관심을 돌리려고 함께 식사 자리를 가집니다. 대화하던 중 교장이 록음악을 좋아한다는 정보도 알게 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평소 외로워하는 그녀의 실생활에 안타까워하기도 합니다.




어느 날, 위기가 닥칩니다. 자신을 사칭한 듀이의 행각을 알게 된 친구 네드와 그 여자친구 패티... 결국 교실에는 경찰까지 들이닥치고 듀이는 학교에서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절망만 있지는 않았습니다. 우울한 그는 아이들이 찾아온 것입니다. 함께 록대회에 나가자는 아이들과 듀이는 다시 힘을 냈습니다. 그리고 대회장으로 향하는 그들, 그러나 학생들이 사라지자 학부모들은 그들은 찾아 나섰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기다려준 사람은 아이들뿐(기다려준 사람은 아이들뿐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the school of rock)

록밴드 경연 대회(록밴드 경연 대회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스쿨 오브 락)

이번엔 인정받는다(이번엔 인정받는다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 코미디 뮤지컬)



경연장에 들어서자 이미 듀이와 아이들이 연주를 시작하고 있었습니다. 잭이 직접 작곡한 노래가 울려 퍼지고, 학부모들은 의외로 열성적인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감동합니다. 또 돌출행각이 발동한 듀이는 관객석으로 뛰어들고... 이번엔 관객들도 신나서 그를 받아줍니다. 비록 1등은 못했지만, 관객의 앵콜요청을 받을 정도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그를 인정한 학교에서는 듀이를 방과 후 교사로 채용했습니다. 영화 결말은 학생들과 신나게 연주하는 모습으로 즐겁게 끝납니다. 



스쿨 오브 락 OST

  • HOT School Of Rock : 여러 가수들
  • Your Head, Your Mind, Your Brain... (Vocal Excerpt) : 여러 가수들
  • Substitute(타이틀 곡) : The Who
  • Fight : No Vacancy
  • Touch Me (LP Ver.) : The Doors
  • I Pledge Allegiance To The Band (Vocal Excerp) : 여러 가수들
  • Sunshine Of Your Love : Cream
  • Immigrant Song : Led Zeppelin
  • Set You Free : The Black Keys
  • Edge Of Seventeen (LP Ver.) : Stevie Nicks
  • Heal Me, I`m Heartsick : No Vacancy
  • Growing On Me : The Darkness
  • Ballrooms Of Mars : T.Rex
  • Those Who Can`t Do... (Vocal Excerpt) : 여러 가수들
  • My Brain Is Hanging Upside Down (Bonzo Goes To Bitburg) (Anthology Ver.) : Ramones
  • T.V. Eye : Wylde Ratttz
  • It`s A Long Way To The Top : 여러 가수들​​




스쿨 오브 락 예고편 보기

[영화 스쿨 오브 락 줄거리 결말 OST - 뮤지컬 코미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