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케빈 코스트너, TJ로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케빈 코스트너, TJ로더

키스세븐지식 2020. 5. 16. 16:4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케빈 코스트너, TJ로더]

영화 <A Perfect World(퍼펙트 월드)> 줄거리는 탈옥한 죄수와 어린이를 통해서 마음의 교감과 치유를 보여줍니다. 자시도 생각해 보지 못했던 마음의 상처를 아이를 통해서 여는 범인의 모습이 애처롭습니다.

퍼펙트월드는 워낙 강렬한 여운을 남기기 때문에 영화팬들의 평점도 높습니다. 미국 내에서는 별로 흥행하지 못했지만, 다른 나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점도 특이합니다.

1993년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케빈 코스트너, 클린트 이스트우드, T. J. 로더, 로라 던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퍼펙트 월드, 줄거리, 결말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퍼펙트 월드 줄거리 - 탈옥수와 아이

버치(케빈 코스트너)는 흔히 말하는 잡범입니다. 그런데 같은 교도소에 있던 흉악범 제리와 함께 탈옥에 성공합니다. 그들은 교도소 주변의 어느 집으로 숨어들려고 했습니다.

주변에 있던 집에는 버즈(T.J 로더)이라는 소년이 어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었습니다. 어머니(로라 던)는 여호와의 증인이라는 종교의 독실한 신자입니다. 워낙 금욕적인 생활을 했기에, 버즈는 그 나이 또래의 다른 아이들처럼 지내지 못했습니다. 할로윈 파티뿐 아니라 생일 파티마저 하지 못하고 살아야 했습니다.


탈옥수 케빈 코스트너(탈옥수 케빈 코스트너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A Perfect World)

버즈를 인질로 잡은 두 탈옥범(버즈를 인질로 잡은 두 탈옥범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

형사 클린트 이스트우드(형사 클린트 이스트우드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제작: 마크 존슨)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엔 이들을 뒤쫓는 형사가 등장합니다. 레드 가넷(클린트 이스트우드)은 버치의 가정환경을 잘 아는 형사입니다.

버치의 아버지는 상습폭력범이었고, 그래서 버치는 어릴 때부터 불행했습니다. 결국 버치는 소년범죄를 저질렀는데, 가넷이 나서서 그는 소년원에 넣어버렸습니다. 훈방 조치를 해도 될 잡범이었지만, 가넷은 그런 가정환경에 놔둬 봐야 커서 더 큰 범죄를 저지를 사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버치를 감옥에 보내버린 것입니다.



한편 버치와 제리는 또다시 도망을 시작하며 어린 버즈를 인질로 끌고 가기로 합니다. 그 후, 그들은 총을 빼앗으려고 총기 판매점에 가는데, 여기서 큰일이 벌어집니다.

버치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흉악범 제리가 버즈를 해치려고 했고, 이를 본 버치는 어릴 적 트라우마가 되살아났습니다. 그는 분노해서 제리를 죽인 후, 버즈에게 집으로 가라고 합니다. 자신은 알래스카로 가겠다는 버치...


케빈 코스트너와 T.J. 로우더(케빈 코스트너와 T.J. 로우더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각본: 존 리 핸콕)

하고 싶던 일을 해 보기로 한다(하고 싶던 일을 해 보기로 한다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제작사: 맬패소 프로덕션스)

금지됐던 가면도 써보고...(금지됐던 가면도 써보고...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배급사: 워너 브라더스)


하지만 버즈는 버치를 따가 가겠다고 조릅니다. 이후, 영화 퍼펙트월드 결말까지 로드무비 장르가 됩니다.

처음엔 차갑던 버치... 버즈와 텍사스를 횡단하는 과정에서, 그동안 억눌렸던 버즈에게 말합니다. "어머니나 종교에 얽매이지 말고, 진짜 해보고 싶은 것을 생각하라"고... 그러자 버즈와 평소에 하고 싶었던 것들을 얘기했습니다. 할로윈 가면을 쓰고 다니고, 먹고 싶었던 것들을 사서 파티도 하고... 둘은 마음껏 놀며 점점 친해졌습니다. 여기까지는 그들에게 정말이지 퍼펙트월드인 것입니다.


탈옥범 케빈 코스트너(탈옥범 케빈 코스트너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촬영: 잭 N. 그린)

로라 던과 찾아나섰다(로라 던과 찾아나섰다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편집: 조엘 콕스)

로드무비 장르이다(로드무비 장르이다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음악: 레니 니하우스)





퍼펙트 월드 결말 - 마음의 치유

버즈(T.J 로더)​이 하고 싶던 소원들을 들어주면서, 버치(케빈 코스트너)​는 점점 아버지란 존재가 무엇인지 깨닫습니다. 버치는 버즈의 눈으로 자신을 보며 응어리진 마음이 풀어집니다. 심리학적으로 이런 것을 "투영"이라고 하는데, 자신이 어렸을 때 느끼고 싶던 아버지의 정을, 버즈가 기뻐하는 모습을 통해서 대신 만족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버즈와 버치는 서로의 상처를 치료해주며 퍼펙트월드를 살아갑니다.

그러나 서서히 불안이 그들을 덮치고 있었으니, 가넷 형사(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추격이 가까워진 것입니다.


케빈 코스트너와 T.J. 로우더의 우정(케빈 코스트너와 T.J. 로우더의 우정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시간: 138분)

자유로운 멋진 나날을 보낸다(자유로운 멋진 나날을 보낸다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흥행수익: 1억 3,510만 달러)

어느 집에 방문했다가 사고가 터진다(어느 집에 방문했다가 사고가 터진다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제작비: 3,000만 달러)


하루는 버치와 버즈가 옥수수 농장 근처의 한 집에서 신세를 지게 되었습니다. 그 집에는 할아버지와 소년이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퍼펙트월드 줄거리는 위기에 이릅니다. 소년이 할아버지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한다고 해서, 할아버지가 소년을 폭행하는 장면을 버치가 목격한 것입니다. 이에 울컥한 버치는 분노하며 할아버지를 묶고 위협했습니다. 버치가 자신의 어린 시절이 떠올랐기 때문에 화가 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소년과 버즈는 친했기 때문에 버즈가 울면서 버치를 말렸습니다.



말리는 버즈와 화가 난 버치는 실랑이를 벌였고, 버즈가 실수해서 버치가 총에 맞는 사고가 벌어졌습니다. 놀란 버즈는 도망가고... 나중에 진정이 된 후 버치가 말합니다. 정말로 죽일 작정은 아니었다고. 버치의 트라우마 때문에 그들만의 퍼펙트월드는 사라지고 영화는 진지하게 변합니다.

더구나 얼마 후, 들판을 지나가다가 퍼펙트월드 줄거리는 최고의 위기를 맞습니다. 경찰이 그들을 둘러싸고 포위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총에 맞은 케빈 코스트너(총에 맞은 케빈 코스트너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언어: 영어)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등장(클린트 이스트우드의 등장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국가: 미국)

로라 던과 범인을 보는 마지막 장면(로라 던과 범인을 보는 마지막 장면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 개봉일: 1993년 11월 24일)



경찰은 버즈에게 오라고 하지만, 버즈는 버치를 붙들고 가지 않습니다. 오히려 버치를 선택하는 버즈... 버치는 주머니에 있던 엽서를 줘서 보내려고 손을 넣었습니다. 그런데 버치가 총을 꺼내는 것이라고 오해한 FBI요원이 총을 쏘고 버치는 쓰러집니다. 이를 본 가넷은 마치 버치의 보호자였던 것처럼 화를 내며 요원을 때리는 이중성을 보입니다.

영화 퍼펙트월드 결말은 죽어가는 버치가 버즈에게 뭔가 말하는 장면으로 끝납니다. 그는 마치 아버지의 유언처럼 진심으로 버즈를 걱정하며 죽어갑니다.



퍼펙트월드 예고편 보기


[영화 퍼펙트월드 줄거리 결말 - 케빈 코스트너, TJ로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