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월드워Z 줄거리 결말 좀비 원작 한국 - 브래드 피트 좀비영화]
영화 <World War Z(월드워Z)> 줄거리 원작은 <세계대전Z>입니다. 이미 좀비 바이러스로 점령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백신을 찾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이 영화의 좀비는 이전의 좀비보다 강력합니다. 느릿느릿 움직이던 이전의 좀비와 달리 이 영화의 좀비들을 빠른 속도로 뛰어다녔습니다. 더구나 물리자마자 10초 이내로 좀비로 변하면서 기하급수적으로 좀비 천지가 되어갔습니다.
2013년 마크 포스터 감독, 브래드 피트, 미레일리 이노스, 다니엘라 케르테스, 제임스 뱃지 데일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월드워Z, 줄거리, 결말, 좀비, 원작, 한국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월드워Z 줄거리 - 전 세계의 위기
엄청난 피난 행렬이 보이고, 제리(브래드 피트) 가족은 차를 몰고 도시를 빠져나가려고 하는 중입니다. 영화 월드워Z 줄거리는 이미 전 세계에 좀비가 퍼지고 막지 못하는 상황에서 시작합니다. 기존 좀비와 다르게 빨리 달리기도 하고, 물리면 단 10초 만에 좀비로 변하는 무서운 상황입니다.
아내 카린(미레일리 이노스)이 강도를 당하고 차도 도둑맞은 이 가족은 한 아파트 주민의 도움으로 겨우 살아나지만, 좀비의 공격으로 처음부터 위기를 맞았습니다.
(브래드 피트, 아비가일 하그로브, 미레유 에노스 [영화 월드워Z 줄거리 결말 좀비 원작 한국 브래드 피트 좀비영화] / ⓒ 감독: 마르크 포르스터)
제리는 전 UN 소속의 엘리트 조사관이었습니다. 그런 인재가 필요한 시기였으므로 미국 정부에서는 가족을 구해주겠다고 했고, 빌딩 옥상에서 헬기를 타고 탈출할 수 있는 행운이 생깁니다. 그런데, 그에게 맡겨진 일은 가족을 떠나서 외국에 있는 좀비 자료와 백신 정보를 알아 오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제리는 가족의 안전을 보장받기 위해 좀비가 우글거리는 외국으로 떠나야 합니다. 그 첫 번째는 한국의 평택입니다. 최초의 좀비 보고서가 만들어진 곳이기 때문입니다.
한국도 이미 좀비가 우글거리는 상황... 그 와중에 북한에서는 좀비의 확산을 막기 위해 주민들의 이를 몽땅 뽑아버렸다는 소식이 들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평택에서 만들어진 보고서에는 좀비의 정체를 알 길이 없었으며, 같이 간 바이러스 백신 전문의사가 총기사고로 죽어버렸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이스라엘은 좀비에게 안전하니 그곳을 조사해 보라는 정보를 얻게 됩니다. 제리는 좀비 바이러스의 원인과 해결 백신을 찾기 위해 또 이스라엘로 떠납니다.
(한국 평택 기지에 도착한다 [영화 월드워Z 줄거리 결말 좀비 원작 한국 브래드 피트 좀비영화] / ⓒ 원작: 맥스 브룩스의 《세계 대전 Z》)
좀비가 우글거리는 비행장, 한밤에 그들 몰래 비행기를 타고 빠져나가기 위해서 제리(브래드 피트) 일행과 군인들이 숨죽여 이동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때 전화가 옵니다. 제리의 아내 카린(미레일리 이노스)이 남편이 걱정돼서 전화한 것입니다. 그 소리를 듣고 좀비들이 몰려들었고, 이들을 막기 위해서 군인들이 희생합니다.
겨우 비행기를 탄 그들은 이스라엘에 도착했습니다. 영화 월드워Z에 나오는 이스라엘은 큰 성을 쌓아서 좀비를 막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세계 유일의 안전 국가입니다.
(이스라엘 예루살렘 성이 무너진다 [월드워Z 줄거리 결말 좀비 원작 한국 브래드 피트 좀비영화] / ⓒ 제작사: 스카이댄스 프로덕션스)
영화 월드워Z 결말 - 과감한 실험
하지만, 여기에도 문제가 있었는데, 그것은 종교행사였습니다. 이스라엘인들은 좀비가 큰 소리에 예민하다는 것을 생각지 않고 마이크로 크게 노래를 하고 있었습니다. 자극을 받은 좀비들은 좀비탑을 쌓고 성을 오르기 시작합니다. 결국 성이 무너지고 사람들은 떼죽음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제리는 좀비 떼가 한 소년을 안 보이는 것처럼 지나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것은 영화 월드워Z 줄거리의 커다란 반환점입니다. 이상하다고 생각하면서, 천신만고 끝에 탈출 비행기에 몸을 실었습니다.
(계속된 탈출과 목숨을 건 연구 [영화 월드워Z 줄거리 결말 좀비 원작 한국 브래드 피트 좀비영화] / ⓒ 배급사: 파라마운트 픽처스)
이 비행기는 스위스의 보건기구로 갈 예정입니다. 그러나 화장실에 좀비가 숨어있었습니다. 비행기는 아수라장이 되고, 제리(브래드 피트)는 수류탄을 터트려서 좀비들이 빨려 나가게 만듭니다. 그 결과, 비행기가 추락하고 그는 큰 부상을 입었습니다.
겨우 도착한 보건기구에서는 좀비들의 혈액을 연구하는 샘플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영화 월드워Z 줄거리는 안심할 단계가 아닙니다. 좀비의 공격으로 이미 B동 건물을 빼앗겼기 때문입니다.
마침내 제리는 가설을 통해서 좀비가 보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특수한 항체가 있을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B동에 있는 백신 샘플을 가져와야 합니다. 그는 좀비가 득실대는 건물로 들어가서 무사히 백신 샘플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이미 밖은 수많은 좀비가 잡아먹으려고 포위된 상황...
제리는 자신의 몸을 실험도구로 사용해 보려고 자신의 몸에 백신을 주사했습니다. 그러자 정말로 좀비들이 그를 보거나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는 다행히 살아났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좀비가 보지 못하는 백신을 발견하다 [영화 월드워Z 줄거리 결말 좀비 원작 한국 브래드 피트 좀비영화] / ⓒ 개봉일: 2013.06.20)
확실성이 없는데도 자신의 몸을 실험도구로 했던 덕에 사용 가능한 백신을 알아낸 제리는 미국 정부로 향했습니다. 정부기관에서는 급히 백신 개발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성공적으로 만든 이 백신은 UN을 통해서 전 세계에 보급되었습니다.
영화 월드워Z 결말에서, 인류는 멸망의 위기를 벗어나서 좀비와의 전쟁을 제대로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찾으며 영화가 끝납니다.
월드워Z 예고편 보기
[영화 월드워Z 줄거리 결말 좀비 원작 한국 - 브래드 피트 좀비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