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 결말 실화 노래 - 아역 정준원, 이레 본문

영화 사전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 결말 실화 노래 - 아역 정준원, 이레

키스 키스세븐 2020. 4. 5. 20:1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 결말 실화 노래 - 아역 정준원, 이레]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는 6.25전쟁을 배경으로 어린이 합창단 이야기입니다. 영화에 나오는 합창단은 당시 해군 어린이 합창단이며, <우리의 소원>을 작곡한 '안병원'이 합창단을 맡았었습니다. 영화 오빠생각 실화의 노래가 화제가 된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인데, 어린이들이 전국 위문공연을 다닌 부분이 실화에 해당됩니다.

2015년 이한​감독, 임시완, 고아성, 정준원, 이레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 결말, 실화, 노래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오빠생각 줄거리 - 고아들

소대장 한상렬(임시완) 중위는 6.25 전쟁으로 가족을 잃고 힘겨운 삶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는 입대하기 전에 학교에서 음악 일을 하다가 군에 입대한 사람입니다.

한 소위는 부산으로 발령을 받아서 내려가는데, 거기에는 UN에서 만든 부대 내 고아원이 있었습니다. 동료는 그를 위해 고아원 음악 지도를 추천해 주고, 한 중위가 아이들 음악을 맡게 됩니다. (영화 오빠생각 실화에서는 안병원의 이야기)


음악을 하는 중위 역 임시완(음악을 하는 중위 역 임시완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 결말 실화 노래 아역] / ⓒ 감독: 이한)


한 중위는 전쟁에서 받은 상처 때문에 처음엔 의욕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아이들의 모습에서 삶의 희망을 다시 느끼게 됩니다. 부모를 잃은 아이들이 모인 고아원은 전쟁통에도 어른들의 미래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고아원의 원장 박주미(고아성)는 유학까지 다녀왔는데 전쟁이 났기 때문에 부대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고아원을 통해서 한 중위와 주미의 만남이 이루어집니다.



주미와 한 중위가 합창단을 만들기로 하면서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는 활기를 띱니다. 그런데 그들이 만든 선린합창단에 갈고리라는 사람이 도와주겠다고 나섭니다.

갈고리는 좋은 사람인 것처럼 보였지만, 사실 그의 마음속에는 딴생각이 들어있었습니다. 고아원 일을 도와주는 척하면서 부대를 드나들고, 군용품을 빼돌려서 돈을 벌려는 것이었습니다. 갈고리는 아이들에게 마구 일을 시키고, 뒤로는 돈을 받아 이득을 취합니다.


원장 고아성(원장 고아성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 결말 실화 노래 아역] / ⓒ 제작사: 조이래빗, 무비스퀘어)


합창단 연습이 계속되는 가운데, 순이(이레)는 노래를 하지 않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것은 영화 오빠생각 결말과 연결되는 복선이기도 합니다.

얼마 전, 순이의 아버지는 아이들을 먹여 살리기 위해 북한군 편에 의지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순이는 북한 노래를 배우게 되었는데, 철없이 그 노래를 불렀다가 안 좋은 일이 벌어졌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순이의 노래를 듣고는 빨갱이라며 순이 아버지를 때려죽였던 것입니다.


임시완은 아이들과 순수해진다(임시완은 아이들과 순수해진다 [오빠생각 줄거리 결말 실화 노래 아역] / ⓒ 배급사: NEW)




오빠생각 결말 - 실화보다 슬픈

동구(정준원)와 순이는 갈고리 밑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갈고리는 주미를 도와준다면서 아이들에게 고아원에 갔다 오라고 시키는데, 사실 이것은 부대 안의 석유를 밖으로 빼돌리려는 흉계였습니다.

그럼에도 동구는 합창단 연습에 열심히 나섰습니다. 동구는 순이의 오빠입니다. 순이(이레)가 노래를 안 부르려던 것은 오빠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 노래를 부르면 오빠도 죽을지 모른다는 두려움이 있었던 것입니다.


고아원 아이들과 임시완 고아성(고아원 아이들과 임시완 고아성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 결말 실화 노래 아역] / ⓒ 각본: 이우탁)


아이들의 합창 실력이 늘어나면서 공연 요청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지휘관 박대령도 합창단의 모습을 보면서 마음 흡족해했습니다. 아이들은 다른 군부대에도 가서 위문공연을 하게 되는데, 그러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최전방에서도 위문공연 요청이 들어온 것입니다. 오빠 생각 실화에서도 이렇게 공연하러 다녔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 중위는 아이들의 안전 때문에 걱정을 하며 해체를 할까 하는 생각마저 합니다.



어쩔 수 없이 결국 최전방까지 보내진 합창단... 어쨌든 멋진 공연을 하고 군인들의 감동을 불러냅니다. 그러다가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의 최대 위기가 닥칩니다. 순이가 화장실에 가고 싶다고 해서 오빠 동구가 같이 갔는데, 숲에서 길을 잃고 만 것입니다.

그런데, 그들은 북한군에게 발견되고 오인 사격에 휘말립니다. 순이를 구하려던 동구와 한 중위(임시완)도 그만 크게 다치고 맙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오빠생각 아역 정준원, 이레(오빠생각 아역 정준원, 이레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 결말 실화 노래 아역] / ⓒ 개봉일: 2016년 1월 21일)



한 중위는 다리를 크게 다치는데, 동구(정준원)는 죽기 전의 상태입니다. 동구는 동생 순이에게 노래를 듣고 싶다고 부탁합니다. 순이가 노래를 부르고, 동생의 노래를 들으면서 동구가 눈을 감았습니다.

영화 오빠생각 결말은 혼자 남겨진 순이(이레) 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제는 오빠 생각을 하면서 합창단에서 노래를 부릅니다.



오빠생각 예고편 보기


[영화 오빠생각 줄거리 결말 실화 노래 - 아역 정준원, 이레]​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