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산악영화 K2 줄거리 실화 - K2 영화 결말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산악영화 K2 줄거리 실화 - K2 영화 결말

키스세븐지식 2019. 11. 8. 10:4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산악영화 K2 줄거리 실화 - K2 영화 결말]

높이는 세계에서 두 번째 높은 산이지만, 험하기로는 최고인 K2를 배경으로 한 산악영화입니다. 영화 K2 실화는 짐 위크와이어와 루이스 라이하르트가 1978년 실제로 등반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합니다. 험악한 자연에서의 생존, 그 과정에서 잃지 않는 우정...  웅장한 화면에 고화질로 볼 수 있다면 좋을 영화입니다. 

1991년 프랭크 로담 감독 연출과 마이클 빈, 맷 크레이븐, 애니 그린들레이, 엘레나 월 주연으로 찍었습니다. (이 글은 산악영화 K2 줄거리, 결말, 실화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K2 줄거리 실화 - 아마추어 등반가 


변호사 테일러와 유명 과학자 해롤드는 친구입니다. 주말이면 산악 등반가가 되어 산에 오릅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성격을 가졌습니다. 테일러는 스릴을 즐기는 여성 혐오자이고 해롤드는 결혼을 한 가정적인 남자입니다. 

K2 영화 줄거리는 이들이 등반 중에 필립 클레이 본(레이몬드 J 배리)과 마주치면서 시작됩니다. 다른 등반가들과 산에 오르는 필립은 억만장자면서 산악등반을 즐기는 사람입니다. 


사진: K2 영화 실화도 변호사와 과학자의 등반이야기다(K2 영화 실화도 변호사와 과학자의 등반이야기다 [산악영화 K2 줄거리 결말 실화] / ⓒ 감독: 프랭크 로담)



테일러(마이클 빈)는 로스쿨에서 만난 댈러스가 히말라야 원정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필립에게 알려 줍니다. 그날 밤, 눈사태에 대비하려는지 필립과 함께 있던 등반가 두 명이 내려가려고 합니다. 해롤드(맷 크레이븐)는 위험하다고 경고했지만 그들은 무시하고 걸음을 옮깁니다. 

하지만 역시나 매서운 자연환경 때문에 두 사람은 죽게 되고, 필립 일행도 위험에 처하지만 테일러와 해롤드의 신속한 구조 덕분에 살아납니다. 




그 후, 내려오는 도중에 테일러가 필립에게 K2 원정에 자신들도 데려가 달라고 부탁합니다. (K2 영화 결말을 보면 그가 매우 영향력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음)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 그러나 험악하기로는 세계 최고인 산 K2... 필립은 팀원 두 명을 잃었기 때문에 그 공백을 메꿀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는 허락합니다. 그렇게 그들은 파키스탄 카라코람을 통한 등반에 도전하게 됩니다. 


사진: K2는 세계에서 두 번째 높은 산이다(K2는 세계에서 두 번째 높은 산이다 [산악영화 K2 줄거리 결말 실화] / ⓒ 제작사: 미라맥스)




산악영화 K2 결말 - 우정 


그들은 먼저 출발한 댈러스의 뒤를 쫓아 올라가는데, 해롤드(맷 크레이븐)는 아내를 뿌리치고 모험을 온 것 때문에 죄책감을 가집니다. 그런데, 오르막길에 접어들자 현지의 셰르파(짐꾼)들이 파업을 합니다. 더구나 필립(레이몬드 J 배리) 은 고산병에 걸리고 맙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테일러, 해롤드, 댈러스, 타카네 이렇게 4명이 최소의 장비만 챙긴 체 정상으로 향합니다. 필립은 2명만 정상에 오르고, 2명은 대기하라고 지시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K2 결말은 우정과 의지로 살아 돌아온다(K2 결말은 우정과 의지로 살아 돌아온다 [산악영화 K2 줄거리 결말 실화] / ⓒ 배급사: 파라마운트)



댈러스는 테일러의 요청을 듣지 않고 일본인 타카네와 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산악사고를 당해서 타카네가 심한 부상 후 저체온증으로 죽게 됩니다. 그러자 테일러(마이클 빈)와 해롤드가 쫓아 올라갔습니다. 잠깐이지만, 그들은 정상에 올라서 K2 정복의 기쁨을 누립니다. 

그러나... 해롤드가 아래로 떨어져서 큰 부상을 당합니다. 해롤드는 테일러만이라도 살아 내려가라고 떠밀어 보내고, 테일러는 싫다고 하면서도 구조대를 부르기 위해 내려갑니다. 




그러던 중, 테일러는 사고로 얼어 죽은 댈러스를 발견합니다. 약과 도구를 챙겨서 다시 올라온 테일러는 마지막 모험을 함께 하자고 합니다. 베이스캠프로 조금씩 몸을 옮기며 우정을 확인하는 두 사람... 산등성이는 어두워져 가고 점점 희망이 없어 보입니다. 

그때 필립이 요청한 구조 헬기가 나타납니다. 포기와 도전을 오가던 두 사람은 드디어 목숨을 구하게 되고, 기적적으로 살아난 그들의 기쁨을 보여주며 영화는 끝납니다. 




K2 / Official Trailer (1991) 


[산악영화 K2 줄거리 실화 - K2 영화 결말]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