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모바일 실시간 TV, 무료영화 어플 - 비디오포털 본문

IT와 생활/스마트 세상

모바일 실시간 TV, 무료영화 어플 - 비디오포털

키스세븐지식 2017. 2. 22. 13:3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모바일 실시간 TV, 무료영화 어플 - 비디오포털]

모바일에서 무료 영화를 보는 서비스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 중에는 무료영화 어플 자체에서 제공하는 것도 있고, 유튜브 등을 링크로 불러오는 것도 있습니다. LG의 U+에서 제공하는 '비디오포털' 어플은 직접 무료로 영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SKT, KT 이용자도 이 영화어플을 설치해서 볼 수 있으므로, LGT 이용자가 아닌 경우를 포함하여 TV무료보기와 영화를 제공하는 비디오포털 앱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 추가 정보: 현재 이 앱은 "U+ 모바일 TV"로 바뀌었습니다. 바뀐 버전에 대한 정보와 설명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모바일 실시간 TV, 무료영화 어플


'비디오포털' 어플은 LG U+에서 만든 앱이지만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통신사가 SK나 KT라더라도 모바일 무료영화 보기가 가능한 어플입니다. 회원가입도 간편합니다. 아이디를 만들어 가입할 수도 있고, SNS 아이디나 전화번호로 승인하여 바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 승인약관이 나오는 것은 유료영화를 결재할 때 누가 결재했는지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사진: LG U+의 비디오포털 TV광고 장면 캡처. 어디서나 영화를 보다가 오해를 받는다는 설정이다. LTE데이터 무료영화 서비스를 말하고 있다. [모바일 실시간 TV, 무료영화 어플 - 비디오포털](사진: LG U+의 비디오포털 TV광고 장면 캡처. 어디서나 영화를 보다가 오해를 받는다는 설정이다. LTE데이터 무료영화 서비스를 말하고 있다. [모바일 실시간 TV, 무료영화 어플 - 비디오포털] / ⓒ LG U+ 비디오포털 CF 캡처)


다른 모바일영화 어플처럼 비디오포털에도 유료영화와 무료영화가 있고, TV보기도 유료와 무료가 존재합니다. 과거에 POOQ라고 하던 서비스를 비디오포털 영화어플이라는 포털 개념으로 다시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비디오포털의 장점은 어떤 것이 무료서비스인지 확인이 쉽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무료로 가능한 것을 따로 모아주기도 합니다. 

사진: 비디오포털어플의 앱스토어 다운로드 화면. 실시간TV와 TV다시보기라고 되어 있지만, 유튜브를 포함한 거의 모든 종류의 동영상을 다룬다. [비디오포털 - 추천 무료영화어플, 모바일무료TV](사진: 비디오포털어플의 앱스토어 다운로드 화면. 실시간TV와 TV다시보기라고 되어 있지만, 유튜브를 포함한 거의 모든 종류의 동영상을 다룬다. [비디오포털 - 추천 무료영화어플, 모바일무료TV] / ⓒ 구글스토어)


물론 LGT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더 혜택이 주어지지만, 타 이통사 이용자라도 비디오포털에서 무료 TV보기와 무료 영화보기가 가능합니다. LGT의 U+ 이동통신을 사용하는 이용자에게는 다운로드 데이터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몇 기가짜리 영화를 소장용으로 다운받아도 LTE요금이 적용되지 않는 무료영화가 제공됩니다. 


사진: LTE데이터 요금 걱정없이 무료동영상을 볼 수 있는 이벤트는 LGT 이용자에 한하지만, 다른 통신사 이용자도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는 있다. [비디오포털 - 추천 무료영화어플, 모바일무료TV](사진: LTE데이터 요금 걱정없이 무료동영상을 볼 수 있는 이벤트는 LGT 이용자에 한하지만, 다른 통신사 이용자도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는 있다. [비디오포털 - 추천 무료영화어플, 모바일무료TV] / ⓒ LG U+ 비디오포털 앱스토어)


U+의 비디오포털 모바일영화어플은 모바일TV와 모바일영화 실시간 보기와 스포츠와 다큐멘터리, 온라인 강의, 성인물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 온라인강의를 원한다면 '초중고교과' 메뉴를 통해서도 가능하며 어린이를 위한 키즈채널도 있습니다. 단, 다운받은 영화는 스마트폰의 '비디오'앱에서 보는 아니라, '비디오보관함'에서 열어봐야 합니다. 


사진: 영어자막을 켜고 끄는 기능을 제공하며 각종 외국어 공부에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도 있다.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야구 등을 볼 수도 있다. [비디오포털 - 추천 무료영화어플, 모바일무료TV](사진: 영어자막을 켜고 끄는 기능을 제공하며 각종 외국어 공부에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도 있다.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야구 등을 볼 수도 있다. [비디오포털 - 추천 무료영화어플, 모바일무료TV] / ⓒ uplus.co.kr)




실시간 무료영화어플, 비디오포털 보기

 

LG U+의 비디오포털 무료영화어플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에 전체 카테고리가 보여집니다. '나의 무료'에서는 무료만 모아주기 때문에 무료영화나 무료TV를 보려다가 결재를 하는 걱정은 없습니다. '데이터도 무료'는 와이파이 없이 LTE데이터로 영화를 감상해도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LGT 가입자에게 주는 특전입니다. 


사진: 메인화면과 영화보기 화면이다. 메인화면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메뉴를 바꿀 수도 있다. 영화화면은 맨 아래의 무료/유료 안내를 잘 확인하면 된다. [모바일 실시간 TV, 무료영화 어플 - 비디오포털](사진: 메인화면과 영화보기 화면이다. 메인화면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메뉴를 바꿀 수도 있다. 영화화면은 맨 아래의 무료/유료 안내를 잘 확인하면 된다. [모바일 실시간 TV, 무료영화 어플 - 비디오포털] / ⓒ www.kiss7.kr 편집)


실시간TV보기는 무료TV라기에는 좀 그렇습니다. TV다시보기 등은 방송사와 계약을 해서 대신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화질은 선명하지만 유료가 꽤 존재합니다. 대신 종편방송은 종방 후 3개월 이후, CJ방송은 종방 후 60일 이후에는 무료로 전환됩니다. 외국어관에서는 구간반복, 사전기능 등이 제공되므로 외국어 공부에 편리합니다.


사진: TV다시보기 메뉴와 무료영화, 무료TV를 볼 수 있는 컨텐츠만 따로 모아서 보여주는 메뉴. 매월 새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 [실시간 무료영화어플, 비디오포털 보기](사진: TV다시보기 메뉴와 무료영화, 무료TV를 볼 수 있는 컨텐츠만 따로 모아서 보여주는 메뉴. 매월 새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 [실시간 무료영화어플, 비디오포털 보기] / ⓒ www.kiss7.kr 편집)


무료영화, 실시간TV보기 화면에 들어가면 상단에 기본적인 옵션들이 잠간 나타납니다. 옵션을 다시 보고 싶으면 화면을 터치하면 됩니다. 이때 숨겨진 기능이 또 있는데, 화면 좌우의 공간입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왼쪽 공간에서 손가락을 위아래로 드래그하면 화면밝기조절이 나타납니다. 오른쪽에서 드래그하면 음량조절이 나타나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영화, TV보기 화면. 상단에 주메뉴가 나오고 하단에 작동메뉴가 나온다. 화면에 나타나지 않지만, 왼쪽공간과 오른쪽 공간을 드래그하면 밝기와 음량조절도 된다. [실시간 무료영화어플, 비디오포털 보기](사진: 영화, TV보기 화면. 상단에 주메뉴가 나오고 하단에 작동메뉴가 나온다. 화면에 나타나지 않지만, 왼쪽공간과 오른쪽 공간을 드래그하면 밝기와 음량조절도 된다. [실시간 무료영화어플, 비디오포털 보기] / ⓒ www.kiss7.kr 편집)


비디오포털은 120여 개의 실시간TV채널과 TV다시보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18만 편의 VOD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월 50편의 무료영화와 드라마 등이 업데이트되며 야구 등의 생중계도 무료TV가 제공됩니다. 또한 미국 지상파 방송국인 ABC방송의 토크쇼, 시트콤 등의 동시 상영됩니다. 국내 TV무료보기는 JTBC, MBN, TV조선, 채널A, OBS, YTN, CNN 등의 종편과 tnN, Mnet, OnStyle, XTM 등의 케이블채널, OGN, SPOTV GAMES 등의 게임, EBS1, EBSU 등의 교육채널도 제공됩니다.


사진: VR서비스를 선택하여 360도 가상현실 시청을 하는 장면. 야구장을 360로 돌려서 볼 수 있다는 LG U+의 안내화면 캡처. [실시간 무료영화어플, 비디오포털 보기](사진: VR서비스를 선택하여 360도 가상현실 시청을 하는 장면. 야구장을 360로 돌려서 볼 수 있다는 LG U+의 안내화면 캡처. [실시간 무료영화어플, 비디오포털 보기] / ⓒ uplus.co.kr)




유플러스 비디오포털 사용방법


비디오포털 어플 왼쪽 맨 위의 톱니모양을 누른 후, 그 다음화면에서 아래쪽을 보면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예기치 않게 영화어플이 유료결재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옵션이 존재합니다. 그 아래쪽에는 페이스북이나 카카오계정으로도 로그인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단, 준회원이기 때문에 유료시청은 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것들을 고르지 않는다면 사용하는 전화번호로 자동 로그인됩니다. 즉, 굳이 따로 아이디를 만들 필요는 없으나, 아이폰 이용자는 안드로이드와 달라서 따로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진: 왼쪽 위의 설정에 들어가면 로그인 및 시청제한, 결재제한 등의 상세한 설정을 할 수 있다. 꼼꼼히 기능을 다 읽어두면 유용하다. [유플러스 비디오포털 사용방법](사진: 왼쪽 위의 설정에 들어가면 로그인 및 시청제한, 결재제한 등의 상세한 설정을 할 수 있다. 꼼꼼히 기능을 다 읽어두면 유용하다. [유플러스 비디오포털 사용방법] / ⓒ www.kiss7.kr 편집)


비디오포털 어플 오른쪽 위의 3줄 모양을 누르면 보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다운로드 받은 영화와 결재한 영화를 따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LGT 이용자는 LTE에서도 무료영화 어플 다운로드가 되기 때문에 여기서 열어 보면 됩니다. 결재영화 중에도 평생소장 영화는 구매목록에서 보관되니 휴대폰에 다운받았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다운로드 데이터는 무료TV시청 등은 1시간에 약 650Mb 전후, 영화는 2.5Gb 전후로 고화질입니다. 


사진: 오른쪽 위의 3줄메뉴를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 특히, 다운받은 영화는 다운로드목록에서 불러와서 봐야 한다는 것을 알아두면 헷갈리지 않는다. [유플러스 비디오포털 사용방법](사진: 오른쪽 위의 3줄메뉴를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 특히, 다운받은 영화는 다운로드목록에서 불러와서 봐야 한다는 것을 알아두면 헷갈리지 않는다. [유플러스 비디오포털 사용방법] / ⓒ www.kiss7.kr 편집)


무료영화 어플이 아니라 감상 그 자체로서의 사용을 원한다면 월정액 가입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월정액이라도 '기본월정액', 'TV다시보기 월정액', '영화월정액', '성인월정액' 등이 있으니 자신에게 필요한 월정액모드는 어떤 것인지 생각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은 월정액 해지가 앱에서는 안 되고 Uflix 영화 등이 연결되어 있어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무료영화와 무료TV다시보기를 합법적으로 볼 수 있는 동영상포털이 LG U+의 비디오포털 어플이다. LG는 세계최초의 시도라고 홍보를 하기도 했다. [유플러스 비디오포털 사용방법](사진: 무료영화와 무료TV다시보기를 합법적으로 볼 수 있는 동영상포털이 LG U+의 비디오포털 어플이다. LG는 세계최초의 시도라고 홍보를 하기도 했다. [유플러스 비디오포털 사용방법] / ⓒ Coombesy)


무료영화 어플로서의 활용 외에도 극장 동시개봉 영화 감상에 이용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화면은 작지만 집에서 편하게 최신영화를 보는 것인데, 1만원 내외의 이용료가 있습니다. 

세상이 점점 편리해지고 영화 컨텐츠도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무료영화어플을 많이 찾지만, 신뢰도 낮은 곳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불안하다면 LG U+의 비디오포털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해 봅니다. 업데이트도 꾸준하므로 주말이 심심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