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다이버전트의 후속 영화 인서전트 - 인서전트의 뜻과 줄거리, 평점 정보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다이버전트의 후속 영화 인서전트 - 인서전트의 뜻과 줄거리, 평점 정보

키스세븐지식 2015. 3. 26. 13:0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다이버전트의 후속 영화 인서전트 - 인서전트의 뜻과 줄거리, 평점 정보] 




인서전트를 보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정보들 

영화 인서전트가 3월 25일 개봉했습니다. 인서전트는 다이버전트의 후속작으로 개봉 전부터 관심을 받아왔던 작품입니다. 



인서전트가 화제인 이유는 영화 헝거게임류의 미래 가상사회를 배경으로 한 SF장르이며 혁신적인 CG장면으로 보는 즐거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상상력과 함께 미래에 대한 불안함, 그러면서도 인간애의 따뜻한 추구 등이 어우러진 2015년 흥행대작으로 기대를 모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감과 함께 기대했던 것에 비하면 별로다라는 의견도 있어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영화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인서전트 (2015)

Insurgent 
7.4
감독
로베르트 슈벤트케
출연
쉐일린 우들리, 테오 제임스, 케이트 윈슬렛, 나오미 왓츠, 옥타비아 스펜서
정보
SF, 액션 | 미국 | 119 분 | 2015-03-25

영화 인서전트는 베로니카 로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베로니카 로스는 "다이버전트", "인서전트", "얼리전트" 시리즈를 성공시키며 미국 내에서만도 300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서 11주간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하였습니다. 소설 다이버전트 이후 후속인 인서전트가 발매되기도 전에 이미 영화화 판권을 계약하는 성과를 올린 베로니카 로스는 1988년 생의 미국 소설가 입니다. 
소설로 발표된 것은 다이버전트 2011년, 인서전트 2012년, 얼리전트 2013년입니다. 







다이버전트와 인서전트, 얼리전트의 뜻과 개봉일정 

베로니카의 3부작 소설이며 인서전트의 전편인 다이버전트(Divergent)의 뜻은 "갈라져 나간다"는 의미입니다. 다이버전트는 수학적으로도 "발산한다, 분기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일상적으로는 의견이 일치하지 않아서 벗어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탈한다"는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다이버전트:본편'은 2014년에 개봉하여 북미 박스오피스 흥행성적 1위를 거두었습니다. 

두 번째 작품인 인서전트(Insurgent)의 뜻은 "반란자"라는 의미입니다. 전편인 다이버전트도 저항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인서전트는 더욱 선명하게 저항하는 뜻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란을 일으킨 자들의 이야기임을 알 수 있는 인서전트라는 뜻은 반항하다, 저항군 등의 뜻으로 사용되며 해외 신문을 보면 폭도라는 뜻으로도 기사에 등장하기도 하는 말입니다. 
'다이버전트:인서전트'는 2015년 개봉하여 역시 북미 박스오피스 흥행성적에서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다음 편으로 나올 얼리전트(Allegiant)의 뜻은 "충성스럽다"는 의미입니다. 흔히 충성스런 신하를 얼리전트라고 부릅니다. 
얼리전트는 두 편으로 나누어 개봉하게 됩니다. '다이버전트:얼리전트 Part1'은 2016년 3월, 그리고 '다이버전트:얼리전트 Part2'는 2017년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다이버전트의 뜻, 인서전트의 뜻, 얼리전트이 뜻을 보면 뭔가 연속되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세계에서 일탈한 자들이 반란을 일으키고 투쟁하여 새로운 세상을 위해 충성할 것 같은 연작 영화의 스토리라인이 작품 제목의 뜻만으로도 전해집니다. 






인서전트의 감독 및 출연자 정보 

로베르트 슈벤트

인서전트의 감독은 로베르트 슈벤트케입니다. 독일의 영화 감독이며 2002년 데뷰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대표작은 2009년 작인 "시간 여행자의 아내"입니다. 플라이트플랜, R.I.P.D와 타투에 등에서 관심을 받은 후 이번 인서전트의 감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참고로, 인서전트 이후에 제작될 얼리전트의 Part1에서도 역시 감독을 맡을 것이라고 합니다.  

쉐일린 우들리 

여전사 "트리스"역을 맡았습니다. 영화 "버진 스노우"에서 2014년 최고의 누드씬에 선정되었던 배우입니다. TV드라마 "미국 10대의 비밀 생활"시리즈에 출연하였고 버진 스노우, 안녕 헤이즐, 다이버전트에 출연했었습니다. 

테오 제임스 

트리스의 연인인 "포"역으로 출연합니다. 다정다감하고도 정렬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런던 필즈, 다이버전트, 언더월드4:어웨이크닝에 출연했었습니다. 저항군인 인서전트에 참여합니다. 

케이트 윈슬렛 

설명이 필요없는 배우입니다. 영화 "타이타닉" 출연과 함께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6번이나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인서전트에서는 "제닌박사"로 출연합니다. 윈슬렛의 첫 악역이 기대됩니다. 

다니엘 대 김 

인서전트에서 한국인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부산출생의 미국인으로 TV시리즈 로스트에 김윤진과 나왔었습니다. 스타트렉, CSI과학수사대 등에 출연했으며 피플지에서 선정한 가장 섹시한 남성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인서전트의 간략한 줄거리를 먼저 알아보기 

먼저 인서전트의 전작인 다이버전트의 줄거리를 알아봅니다. 
다이버전트는 약 150년 후의 가상 미래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렸습니다. 미래의 세계는 규칙으로 사회질서를 억누르는 사회입니다. 다이버전트에서는 사회유지를 위해서 인간을 다섯 분파로 나누어 관리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그 다섯 분파는 지식자, 생산자, 봉사자, 정치자, 치안유지자의 능력을 지닌 인간들입니다. 마치 게임의 캐릭터를 보는 듯한 모습니다. 
다이버전트를 보면 정말로 각각 정해진 신분에 맞게 옷차림도 다릅니다. 지금처럼 가족이나 인정은 없습니다. 다이버전트의 모든 사회구성원 16세가 되면 적성검사를 치르게 됩니다. 그 중 하나의 분파에 배정이 되면 평생 그에 맞게 살아가야 합니다. 

그런데, 가끔 그 어떤 분파에도 속하지 않는 부류의 사람이 나옵니다. 여주인공이 바로 그러합니다. 이를 두고 영화에서는 다이버전트라고 이름 붙이고 있습니다. 이 다이버전트가 위험한 것은 통제사회에서 강제적으로 통제할 수 없다는 것 때문입니다. 다섯 가지를 다 가지고 있는 만큼 뛰어난 능력 때문에 통제자들은 위험인간으로 분류합니다. 주인공 트리스는 치안유지자의 분파로 자신을 속이고 살아가려고 노력을 해 보기는 합니다. 
하지만 트리스는 다이버전트라는 사실이 탄로 나고, 때마침 제닌은 다이버전트를 모두 제거하려는 음모를 꾸밉니다. 트리스는 본의든 타의든 이에 맞서야 하는 상황이 되고 맙니다. 트리스가 저항의 길에 서면서 마치 매트릭스의 충격처럼 사회의 숨겨졌던 통제에 대한 진실이 드러납니다. 


이런 줄거리로 시작하는 다이버전트를 잇는 인서전트의 간단한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속편인 인서전트에서 주인공 트리스는 자신 때문에 부모님과 친구를 잃었다는 슬픔과 분노 속에 살게 됩니다. 이때 함께 도망친 연인인 포와 정부에게 반기를 드는 저항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정부에 저항하는 무분파들을 만나면서 반란군인 인서전트를 조직하고 전쟁에 돌입하게 됩니다. 
최고 권력자인 제닌은 그들을 쫓아 분쇄하려고 합니다. 영화 인서전트의 긴장을 점점 고조되는데, 제닌은 통제사회의 비밀이 들어 있는 상자를 찾습니다. 그 상자는 통제사회를 창시한 창시자들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이 상자는 아주 특별한 다이버전트가 각각의 다섯 분파를 상징하는 각각의 다섯 가지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열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트리스는 선택의 길에 서게 됩니다. 인서전트에 참여한 자들뿐만 아니라 그들 세계의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트리스가 이 테스트를 견디어내야 하는 것입니다. 

마치 헝거게임이 연상되기도 하지만 매트릭스풍의 세계관도 보이는 작품입니다. 여전사가 주인공이라는 점도 그렇고 저항하면서도 자상한 면을 보이는 포의 모습도 그렇고 인서전트는 이런저런 분위기가 모여 있습니다. 반란을 일으킨 사람들이라는 부제로 소개되는 인서전트는 특별한 능력자로서 사회의 비밀을 밝혀가고 있는 모험을 그렸습니다. 






매력적인 영화, 그러면서도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 인서전트 

현재 인서전트에 대한 평가는 여러 가지로 갈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미국 현지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CG효과와 SF장르의 현란한 볼거리에 대한 기대감, 상상력을 자극시키는 스토리 등등 긍정적인 호평을 올리는 사람들도 있고, 전편도 민밋했는데 후편은 더 허전하다는 혹평을 올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아래는 인서전트의 트레일러영상입니다. 

개봉초기의 평점들은 이렇습니다. 
포털의 다음 영화페이지에서 인서전트를 찾으면 네티즌 평가 : 8.2, 열혈회원 평가 : 10.0, 전문가 평가 : 5.0를 받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대체로 혹평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포털의 네이버 영화페이지에서 인서전틀 보면 네티즌 평가 : 8.0, 관람객 평가 : 8.2, 기자/평론가 평가 : 5.0을 받고 있습니다. 역시 비슷한 경향이나 관람객 평가가 평론가 평가보다 높게 나오는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한편 해외 영화DB사이트인 IMDb에서는 평점 7.0을 받았습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