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몽환적인 매드클라운의 "화" - 진실의 Feat와 EXID 하니 출연 본문

문화와 감성/감성공간

몽환적인 매드클라운의 "화" - 진실의 Feat와 EXID 하니 출연

키스세븐지식 2015. 2. 21. 23:0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몽환적인 매드클라운의 "화" - 진실의 Feat와 EXID 하니 출연] 





매드클라운의 3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화" 


매드클라운은 한국계 미국인입니다. 2008년부터 힙합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데 한국 이름은 조동림이라고 합니다.


 

과거에 커먼콜드로 활동했었습니다. 쇼미더머니2에서 특히 화제를 모우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입니다. 

매드클라운은 겉으로 보기에는 얌전할 듯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흔히 "귀에 때려 박는다"는 표현을 받는 하이톤의 플로우 랩핑이 특기인 랩퍼입니다. 


2015년 발매한 3번째 미니앨범으로 1월에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면 인기를 더욱 다졌습니다. 가온 월간차트에 의하면 타이틀곡 "화"로 매드클라운이 월간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합니다. 

여세를 몰아서 매드클라운은 전 음원차트도 올킬을 기록했습니다. MBC뮤직의 쇼 챔피언과 SBS의 인기가요, Mnet의 카운트다운에서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합니다. 









몽환적인 진실의 Feat가 뛰어난 "화" 


매드클라운의 타이틀곡에는 매드차일드소울의 진실이 Feat를 맡았습니다. 제법 비중이 있는 Feat입니다. 

이 노래는 남녀가 서로 대화하듯이 이어지기 때문에 보컬이 많은 영향을 주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Feat를 받은 진실의 실력과 매드클라운의 어울림이 절묘하게 어울려야 했는데, 그 조건을 잘 맞춰 준 곡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진실은 한번만 들어도 빨려들 것 같은 묘한 매력을 품고 있는 보이스의 가수입니다. 

그녀의 목소리는 너무나도 몽환적이기 때문에 진실이 노래를 하면 모든 노래가 진실의 분위기에 맞춰지는 듯한 느낌마저 줍니다. 


매드차일드소울의 진실은 팝부터 포크, 일렉계역에 이르기까지 모든 음악장르를 다 잘 표현하는 가수입니다. 보컬부분에서 특히 눈여겨 봐야할 가수로 추천해 봅니다. 매드차일드소울의 진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장르라면 역시 소울이나 슬로우 펑키 쪽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섹시미로 화면을 채울 EXID의 하니까지 가세 


매드클라운의 뮤직비디오에는 뜻밖에도 진실이 아니라 하니가 출연합니다. Feat가 반드시 출연하라는 법은 없지만, 너무도 남녀의 호흡이 잘 맞다보니 EXID의 하니가 Feat를 한 것 같은 착각을 줄 정도입니다. 


이 곡은 나쁜 여자에게 당하면서도 그 여자를 떠나지 못하는 남자의 심정을 표현한 곡인데, EXID의 하니는 너무도 자연스럽고 뇌쇄적이게도 그 역할을 잘 소화하고 있습니다. 화면에 나오는 EXID 하니의 모습은 그야말로 말 그대로 나쁜 여자를 그대로 표현해 줍니다. 더구나 섹시한 모습을 강하게 뮤직비디오로 발산하며 EXID 하니만의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이 곡은 엄밀히 말해서 힙합일까하는 논쟁이 있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몽환적인 곡 분위기와 EXID 하니의 강렬한 연기가 가세하면서 곡의 장르 보다는 매드클라운의 음악 자체에 대한 관심으로 뜨거웠던 곡입니다. 


몽환적인 비트의 힙합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그래서 한번 쯤 들어보면 좋을 곡이기도 합니다. 

EXID의 하니는 눈썹을 실룩거리는 사소한 연기부터 억센 유도연기, 남친을 괴롭히는 연기에도 원래 나쁜 여자였던 것처럼 연기를 해 냈습니다. EXID 하니의 까탈스러우면서 억척스러운 이미지 메이킹은 EXID 하니의 실제 이미지마저 나쁜 여자로 만들지 않을까 걱정이 될 정도입니다. 

뮤직비디오의 시청자들은 EXID의 하니를 보며 어쩌면 저렇게도 음악 속에 등장하는 여자와 맞춤 외모를 가졌냐면서도 EXID 하니의 뇌쇄적인 외모에 예쁘다고 칭찬들을 했습니다. 





특이한 리듬전개와 곡 분위기를 연출하는 곡으로 인기 중에 있는 매드클라운의 음악은 아마도 밤에 듣는 것이 더 놓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은근히 슬프기도 하면서도 강렬한 특이함을 내 뿜는 곡이기 때문입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