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인클루드 사용 방법 - include와 require 구별해 쓰기 본문

IT와 생활/홈피와 블로그

인클루드 사용 방법 - include와 require 구별해 쓰기

키스세븐지식 2015. 1. 13. 02:3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인클루드 사용 방법 - include와 require 구별해 쓰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C프로그래밍, PHP웹프로그래밍, ASP웹프로그래밍 등 여러 방면에서 널리 사용하는 기법입니다. 

인클루드를 이용해서 제작을 하면 반복을 피할 수 있고 소스와 파일들을 조립할 수 있기 때문에 제작시간이 대폭 단축되며 유지보수가 매우 쉬워집니다. 

대신, 제작할 때의 기획이 매우 정밀하고 계획적이야 하겠습니다. 

include, require의 사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클루드의 기본 개념 


문장으로 설명해 보자면... 


"나는 학생이다", "나는 한국인이다"를 만들 경우 "나는"과 "이다."는 계속 반복되는데 계속 다시 입력하자면 귀찮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게 두 문장이 아니라 100개가 넘는 문장들이 있다고 합시다. 그때마다 계속 다시 입력한다면 매우 소모적이고 피곤할 일이 될 것입니다. 


이 때, A=나는, B=이다. 라고 입력을 한 후, 

"A 학생B", "A 한국인B"라고 프로그래밍해 두면 

A와 B에 "나는"과 "한국인"이 대입되며 

"나는 학생이다", "나는 한국인이다"를 자동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것이 바로 인클루드(include)입니다. 


 





 


인클루드의 사용 방법 


<?php 

  include ("불러올 파일명") ;

?>


    • PHP프로그래밍이라면 <? 와 ?>의 php임을 먼저 표시한 후 그 사이에서 include를 사용합니다. 
    • 예) include ("menu.php") ; 라고 사용하며 include "menu.php" ; 처럼 사용해도 됩니다. 


주의 : 마지막의 ; 이 한 라인의 명령 종결이므로 빠트리면 안 됩니다. 빠트리면 에러가 납니다. 

주의 : 상대경로 보다는 절대경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대경로의 잦은 변경은 $변수를 사용하여 대입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 변형된 사용 방법 


include는 하나의 파일에서 다른 파일을 여러 번 불러다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복으로 불러오다가 문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딱 한번만 불러와야 할 경우엔 아래처럼 사용합니다. _once가 생기는 것에 주목합시다.  

include_once ("./불러올 파일명") ; 



경로가 복잡한 경우엔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옴표 위치를 잘 알아 둡시다. 

include_once ($_SERVER["DOCUMENT_ROOT"]."/폴더명/불러올 파일명") ; 

    • $_SERVER["DOCUMENT_ROOT"]."/는 최상위의 루트 폴더를 말합니다. 루트 디렉터리를 기준으로 그 하위에 있는 폴더에서 파일을 불러올 때 사용합니다. 
    • $_SERVER["DOCUMENT_ROOT"]."/ 대신 $g4[path]처럼 변수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는데,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비슷한 삽입 기능 require과 비교 


엄밀히 말하자면 굳이 구분하기엔 평가자에 따라 의견이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인 사항으로 설명하겠습니다. 


require는 include와 비교할 때 좀 더 중요한 파일 등을 인클루드할 때 사용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접속 등에 사용합니다. 

이에 비해 include는 require로 불렀을 때에 비해 충돌이 일어나거나 에러가 일어나도 덜 부담스러운 경우, 덜 중요한 접속 등의 일반적인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충돌이나 에러에 대해서, require는 에러를 출력하며 다른 스크립트들까지 중단시킵니다. 

에러를 내면 문제가 생겼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문제를 막을 수는 있겠지만 필요이상으로 작동하면 너무 심한 에러 때문에 대책이 없습니다. 

그러나 include는 경고메세지를 내 보내기는 하지만 다른 스크립트를 계속 실행시켜 주기 때문에 문제가 있어도 실행은 되지만 매우 심각한 에러가 나도 모를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include와 require를 필요에 맞게 적재적소에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따른 include의 비교 


ASP에서 사용할 때 : <!--#include virtual="파일명"--> 또는 <!--#include file="파일명"--> 

PHP에서 사용할 때 : <?php include "파일명"; ?> 또는 <? include "파일명"; ?> 

JSP에서 사용할 때 : <jsp:include page="파일명" />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위에서 예를 든 것들은 같은 삽입기능을 이용하면서도 프로그래밍 언어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코드를 작성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들입니다. 

하나의 언어에 익숙해지면 다른 언어에 대한 개념을 더욱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