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소니타 알리자데 랩 노래 가사 - 아프가니스탄 래퍼 소녀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사람&일화

소니타 알리자데 랩 노래 가사 - 아프가니스탄 래퍼 소녀

키스세븐지식 2018. 11. 25. 02:0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소니타 알리자데 랩 노래 가사 - 아프가니스탄 래퍼 소녀] 

아프가니스탄 소녀 래퍼 소니타 알리자데는 랩을 통해 어린 나이에 시집가는 심정을 알렸습니다. 돈에 팔려 가는 이슬람 소녀들의 심정을 랩으로 표현한 그녀의 호소는 전 세계의 뮤직비디오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아래에는 18세 소녀의 "딸을 팝니다"의 가사 뮤직비디오를 붙여 넣었습니다. 






소녀 래퍼 소니타 알리자데 


고대의 결혼은 단순한 자손번식의 의미가 아니라 노동력의 제공이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결혼식을 할 때 노동력을 제공받는 쪽에서 사례품을 주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것이 변질되어 아직도 금품을 노리고 결혼을 하는 폐습이 남아 있습니다. 이를 전 세계에 알린 것이 '소니타 알리자데'의 <딸을 팝니다>이라는 랩입니다.


사진: 이마의 바코드. 판매용으로 딸을 내 놓는 현실을 상징한다(이마의 바코드. 판매용으로 딸을 내 놓는 현실을 상징한다 [소니타 알리자데 랩 가사 아프가니스탄 래퍼] / ⓒ 소니타 알리자데)


2015년 '암스테르담 국제영화제'에서는 다큐멘터리 <랩을 노래하는 신부>는 작품이 상영되고 큰 지지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아프가니스탄 소녀 래퍼 소니타 알리자데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그녀는 여자가 혼자서 노래하면 안 된다는 이슬람의 금기를 깨고 유튜브에 자신만의 랩을 올려서 유명해진 청소년입니다. 


어린 나이에 받았던 충격의 사연을 전달하는 랩 가사(어린 나이에 받았던 충격의 사연을 전달하는 랩 가사 [아프가니스탄 래퍼 소니타 알리자데 랩 가사] / ⓒ Sonita Alizadeh)


이슬람의 래퍼 소녀는 딸을 팝니다라는 뮤직비디오에서 말합니다. 전통을 이해할 수 없다고, 딸은 교육도 시키지 않으면서 팔아버린다고, 부모님은 양육비가 얼마나 들었는지만 얘기하며 더 많은 값을 내는 사람이 데려갈 거라고 말입니다. 그녀는 탈레반을 피해 이란으로 건너간 가정의 한 소녀였습니다. 


사진; 원본은 18세 때 만들었다. 이 뮤직비디오는 나중에 다시 제작한 동영상이다 (원본은 18세 때 만들었다. 이 뮤직비디오는 나중에 다시 제작한 동영상이다 [소니타 알리자데 랩 가사 아프가니스탄 래퍼] / ⓒ Sonita Alizadeh)


소니타 알리자데는 열 살이 되던 해에 얼굴도 모르는 남자와 결혼하게 될 것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15세에는 강제 결혼이라는 악습에 따라 남자가 정해졌습니다. 이런 일은 실제로 벌어지고 있으며 적어도 1억 5천만 명이 이런 위기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녀가 팔려가는 돈은 우리 돈으로 겨우 1천만 원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현재는 능력을 인정받고 미국에 유학을 하고 있는 중이다(현재는 능력을 인정받고 미국에 유학을 하고 있는 중이다 [아프가니스탄 래퍼 소니타 알리자데 랩 가사] / ⓒ pri.org)


소니타 알리자데가 몰래 올린 딸을 팝니다라는 동영상은 순직 간에 화제가 되고 후원자들의 후원을 받아서 미국 유학길에 오를 기회를 잡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미국에서 음악가이며 여성 인권 활동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딸을 팝니다의 가사를 보면, 침묵하라는 강압에 맞서며 '코란'에서도 여자는 판매용이라고 말하지 않았다고 강조합니다. 






<딸을 팝니다> 노래 가사 / 동영상


딸을 팝니다 동영상 - 소니타 알리자데 랩





딸을 팝니다 가사 - 소니타 알리자데 랩


네 귀에 몇 마디로 속삭이게 해줘.

아무도 그것을 듣지 말아야한다. 나는 "Brides for Sale"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아무도 내 목소리가 종교에 위배되지 않는 원인을 들어야한다.

그들은 여자가 침묵을 지켜야한다고 말한다. 그것은이 도시의 전통이다.

 

여자의 일생 침묵 대신 비명 소리

비명,이 몸의 상처의 깊이 대신에

감금소의 바닥에 피로해진 몸에서 비명을 지르다.

너의 가격 압력하에 파산했다.

 

나는 15 살이고, 나는 헤라트 출신이다.

어떤 사람들은 나에게 제안했다, 나는 혼란스럽고 충격적이다.

나는이 사람들과 결혼 전통 때문에 혼란스럽고 충격적이다.

그들은 선택의 여지없이 여자를 팔고있다.

 

예, 아버지는 경비로 말합니다.

그 소녀는 돈을 더주는 사람을위한거야.

내가 알기 만한다면 그는 "비용"이라고 말하면서 나를 의미한다.

내가 알기 만하면 그가 내가 가진 모든 걸 세어 본다.

내가 배가 고픈 동안 나는 테이블을 떠날거야.

또는 나는 음식의 남은 음식을 먹을거야.

나는 다른 애들과 같아. 나는 단지 다음 집에 가기 위해 여기에있다.

우리 가족과 사람들은 나를 양으로 본다.

그래서 그들은 항상 다음과 같이 언급합니다.

나는 맹세한다 나는 인간이다, 나의 눈과 귀는 여기에있다 *

너는 죽음에 대해 불평하는 어떤 양을 보았다.

너는 어떤 양이이 감정적 인 것을 보았 니?

나는 신에게 맹세한다 나는 너와 헤어질 수 없다.

나는 너를 팔지 않을거야.

하지만 너 ... 오, 내가 뭘 얘기해야 할까? 왜 나 한테 낳은거야?

 

소리 지르지 말고, 나는 침묵한다.

내 손을 떼어 내, 나는 질식이야.

너는 나에게 매일 너무 많이 말하지 않았다.

(?)

 

그것은 내가 목소리가없는 것 같은데, 나는 의심으로 가득 차있다.

내가 포로라면 내 몸에 채찍 흉터가 왜 있니?

나는 왜 당신의 전통이 여자가 침묵을 지켜야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내 존재를 증명하기 위해 무엇을해야하는지 말해 주시겠습니까?

 

도망 치거나 자살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어떤 지원도받지 못할 때 유일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내 머리카락 하나 하나를 당겨도

나는 너를 실망시키지 않을거야.

 

나를 팔면 너 행복해.

나는 거짓말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 모든 것이 괜찮다.

나는 진심으로 당신의 입술에 미소를보고 싶다.

내가 미소를 지으면 나는 그것을 바꿀 것이고 너에게 휴식을 줄 것이다.

 

하지만 너가 코란을 건너면 좋겠어.

나는 여자가 판매를위한 것이라고 결코 말하지 않았 음을 이해하길 바란다.

네가 행복해 지길 바래. 평온함이 필요해.

나를 혼자 남겨두고 나는 화장을 싫어해.

상처 입은 얼굴을 뒤꿈치로 만들 수있는 메이크업

카피르 (Kafir)조차도 당신이 무슬림에게 한 일을하지 않을 것입니다.

네가 떠날 때 너는 어떤 상처도 느끼지 않는다. 너무 상처 받는다.

너가 알지도 못하는 누군가의 포옹하러 갈 때.

 

이제 내 말을 계속하기가 어렵다.

너의 행복은 내 큰 재산이야.

하지만 날 봐, 내 얼굴을 잊지 마라.

껍질을 벗기고 물 한잔으로 밤새도록 머물렀던 손을 잊지 마라.

 

나는 떠나고 너의 친절로 가득 차있다.

그러나 나는 당신을 위탁해야만 하는가?

내가 너를 놓친다면 내가 너를 위해 죽으면 좋겠다.

나는 내 인형을 가져 가지 않을거야. 나는 너에게 맡길거야.

내가 그랬던 것처럼 울지 마라.

그것을 팔지 말고, 기념품이되게 해주세요.


사진: 음악 학생이면서 동시에 여성 인권 활동가로도 활약 중이다(음악 학생이면서 동시에 여성 인권 활동가로도 활약 중이다 [소니타 알리자데 랩 가사 아프가니스탄 래퍼] / ⓒ funoon.co.uk)



가사 번역 출처 : lyricstranslate.com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