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스마트에디터 본문 링크 새창으로 띄우기 스크립트 본문

IT와 생활/홈피와 블로그

스마트에디터 본문 링크 새창으로 띄우기 스크립트

키스세븐지식 2018. 10. 1. 09:3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스마트에디터 본문 링크 새창으로 띄우기 스크립트]





스마트에디터 본문 링크 새창 코드


스마트에디터는 오픈 에디터 프로그램으로 그누보드, 네이버 등에서 위지위그를 구현하기 위해 글 입력 에디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에디터가 업데이트되면서 어떤 버전에서는 글 내부에 적힌 URL 주소의 링크가 자신의 창에서 링크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에디터의 본문 링크를 새창으로 띄우기 하려는 문의도 꽤 있습니다.


스마트에디터의 자신 창 링크의 원인은 스마트에디터에 URL이 적힐 때 링크 타겟이 _self로 잡히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스마트에디터에는 "새창" 띄우기 옵션도 없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속수무책인 셈이 됩니다. 


이럴 때 스마트에디터 본문 링크를 새창으로 띄우기 하려면 홈페이지에서 따로 스크립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function() { // 함수의 시작

   $("#bo_v_con a").on("click", function() { // 본문 컨텐츠에서 링크 태그를 가진 곳에 클릭이 생기면

      $(this).attr("target", "_blank"); // 타겟 속성을 새창으로 지정함.

   }); // 클릭 함수 종료

}); // 전체 함수 종료

</script>




새창 스크립트 설명


이 스크립트는 스마트에디터 본문 링크를 새창으로 띄우는 자바스크립트 코드입니다.

이 스크립트를 게시판 스킨 디렉토리의 view.skin.php 파일을 열어서 추가하면 됩니다. 추가하는 위치는 가장 마지막 부분에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bo_v_con a는 스마트에디터 본문의 링크 태그를 찾는 함수입니다. 

on("click", function() { }) 부분은 클릭이 일어나면 해야 할 프로그래밍을 지정합니다.

그 괄호 사이에 $(this).attr("target", "_blank")를 넣으므로써 스마트에디터 본문 링크를 새창으로 띄우기가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여기서 _blank가 링크를 새창으로 띄우는 속성입니다.


이것은 반드시 스마트에디터에만 적용되는 스크립트가 아닙니다. 다른 홈페이지 문서에서도 클릭이 일어나는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활용하기에 따라 창의롭게 추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참고로, 이 함수를 사용하게 되면 그 페이지 내의 모든 컨텐츠의 링크가 모두 새창으로 띄우게 되므로 이 점은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